PC에서도 ‘밴드’ 이용한다
기사입력 2013-04-11 10:43기사수정 2013-04-11 10:43

밴드PC_게시판
▲밴드 PC버전의 게시판
NHN의 지인기반 모바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밴드'를 PC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NHN 캠프 모바일은 밴드 모바일 응용프로그램(애플리케이션. 이하 앱) 사용자가 증가함에따라 이용자 편의를 위해 PC 버전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밴드의 PC버전 등장은 멤버간 소통에 초점이 맞춰진 밴드의 장점이 알려지면서 공식 커뮤니케이션 툴로 활용하려는 단체와 기관 요청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캠프모바일은 밴드가 멤버간 채팅 외에도 N드라이브 파일, 일정을 공유하고, 투표와 사진첩 관리 등과 같은 다양한 방식의 소통이 가능하다는 점이 알려지면서 대학생들의 스터디, 조모임, 동아리 모임 등의 활용이 늘었다고 설명했다.

밴드의 PC버전은 입력 편의성 확대에 초점을 뒀다. 게시판, 채팅, 댓글모두 한번에 1만자까지 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PC내 영상이나 사진 업로드를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했다. 1기가바이트(GB)이내의 동영상은 게시판에 올려 공유할 수 있으나, 저작권 보호를 위해 15분까지만 재생 가능하다. 공유할 수 있는 파일은 개당 최대 2GB까지 가능하다. PC버전 밴드는 웹 브라우저로 구현돼 있어 안드로이드나 iOS비이용자도 태블릿PC나 모바일웹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PC에서 밴드를 사용하려면 밴드 앱에서 네이버 아이디(ID)를 연동시키거나 휴대폰 인증 로그인을 거쳐야 한다. 향후 글로벌 사용자를 고려해 페이스북 계정 연동도 제공할 계획이다. 다만 '밴드 만들기'나 '멤버 초대' 기능은 밴드 앱에서만 가능하다.

캠프모바일은 글로벌서비스 강화를 위해 밴드 앱에서 스페인,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 언어를 지원하는 5개국 언어팩을 추가했다. PC버전은 현재 한글만 지원하며 점차 언어를 늘려갈 계획이다.

한편 밴드는 불특정 다수에게 열려있는 트위터 등과 달리 지인 기반의 폐쇄형 SNS로 지난해 8월 출시된 이후 150일만에 이용자 500만명을 돌파했다. 현재 누적 다운로드 850만을 기록했으며 일본, 대만, 태국 등에서도 이용자를 늘려가고 있다. 해외 이용자 비중은 약 20%이며, 한국어·영어·중국어·일어 등 총 10개 언어를 지원한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





투데이 포커스

구조당국, 다이빙벨 사용 불허.. 이종인 대표 회항
커피를 좀 더 건강하게 마실 수 있는 방법은?

연예·스포츠

  • 김정구, 세월호 침몰사건 실종자 수색..“시신 3구 발견했다”

    개그맨 김정구가 세월호 침몰사건 실종자 수색과 관련해 자신의 근황을 공개했다.지난 20일 김정구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집에 무사히 귀가했습니다. 지금은 일에 관한 이야기보다 진심 어린 애도가 먼저라고 생각합니다. 있었던 일들은 나중에 모두 말씀드리겠습니다. 진심 어린 애도를 표합니다. 조용히 기도하겠습니다”라는 글을 게재했다.또한 “우리 작업팀에서 시신 3구를 발견했습니다. 최만규, 윤덕규, 서재현, 정성, 박상근, 김남기 김정구. 저희 산업잠수과 선, 후배 및 알음알음 알게 된 형님으로 이뤄진 …

  • 손연재 3관왕, 코리아컵 체조대회 1위..아시안게임 청신호

    손연재 3관왕체조선수 손연재가 2014 코리아컵 인천 국제체조대회에서 3관왕에 올랐다.손연재는 지난 20일 인천 남동체육관에서 열린 2014 코리아컵 인천 국제체조대회 볼 종목에서 18.200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이날 후프 역시 18.050점으로 1위를 기록했다. 또 그는 지난 19일 리본 종목에서 17.950점을 받아 금메달을 획득해 3관왕에 올랐다.경쟁자인 벨라루스의 멜리티나 스타니우타는 후프에서는 17.950점, 볼에서는 17.850점으로 손연재에 이어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손연재 3관왕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손연재 3…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