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다음, 키즈짱 모바일앱에 음성인식 학습 콘텐츠‘말놀이’추가

박지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3.12.17 12:46

수정 2014.10.31 10:01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안드로이드용 '키즈짱' 모바일 응용프로그램(애플리케이션·앱)에 팡이와 함께 대화하며 단어를 배울 수 있는 음성인식 단어학습 콘텐츠 '말놀이'를 추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4월 안드로이드용으로 출시된 키즈짱 앱은 아이들이 즐겁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동영상, 동요 등 멀티미디어를 적극 활용한 유아 전용 앱이다.

'뽀로로', '로보카폴리', '또봇' 등의 인기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시청할 수 있고, 동요를 비롯해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어 인기를 얻고 있다. 이와 함께 부모들도 함께 키즈짱 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동영상 시청관리, 사용시간 제한, 잠금 기능 등을 지원한다.

다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단어 학습과 음성 인식 기술이 결합된 신개념 '말놀이' 서비스를 새롭게 추가했다. '말놀이'는 키즈짱의 대표 캐릭터 팡이와 대화하는 형식으로 자연스럽게 단어를 배울 수 있는 서비스로 유아 필수 단어 200여개를 학습할 수 있다.
학습 가능한 단어의 경우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다음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9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키즈짱 앱을 설치한 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키즈짱 앱을 알리고 모바일웹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총 330명에게 스마트 자전거, 블록 장난감, 치즈케이크 등의 선물을 증정한다.

한편 다음 키즈짱 앱은 △팡팡 동영상 △짝짝동요 △쏙쏙학습 △쿵쿵공룡 △놀이교실 △부모방으로 구성돼 있으며 콘텐츠 다운로드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키즈짱 앱 업데이트는 안드로이드 버전에만 해당되며, 업데이트된 키즈짱 앱은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pja@fnnews.com 박지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