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미래부, 2014년 특구육성사업 설명회 개최

양형욱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03.31 12:00

수정 2014.10.29 00:41

미래창조과학부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4월3일 광주를 시작으로 대덕, 대구, 부산특구에서 '2014년 특구육성사업 설명회'를 각각 개최한다고 3월31일 밝혔다.

주요 대상은 기술창업 및 사업화에 관심 있는 기업이다.

미래부와 특구진흥재단은 2014년 특구육성사업(총 687억원)을 통해 창업준비부터 기업성장까지 전주기적으로 기술사업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먼저, 우수기술 이전·공급 및 연구소기업 설립을 위해 특구진흥재단이 출연(연)·대학들과 공동으로 발굴한 기술들이 미래기술마당, 기술정보포털 등을 통해 공개된다. 각 특구별로 창조특허기술박람회도 개최된다.

기술을 이전받은 기업 또는 연구소기업 중 사업화(제품화)자금을 지원받길 원하는 기업은 특구기술사업화(R&BD) 과제지원을 신청해 선정될 경우 최대 10억원까지 지원받아 조기에 매출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


창의적 아이디어가 특구의 공공기술들과 함께 융합돼 창업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이노폴리스캠퍼스를 지정하고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연계해 아이디어를 가진 누구나 창업아이템 검증, 멘토링, 컨설팅, 엑셀러레이팅 등을 통해 성공적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미 기술을 이전받아 사업화한 기업들도 개발제품들의 시장진입과정에서 추가로 필요로 하는 지식재산권확보, 시장조사, 시제품제작, 신규아이템 발굴, 금융연계 등 다양한 애로해결에 대해 지원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2014년 특구육성사업을 통해 국내외 기술사업화를 위한 산·학·연간 교류협력, 기업성장 커뮤니티를 활성화할 예정이다.


한편, 자세한 내용은 미래부 홈페이지(www.msip.go.kr) 및 연구개발특구포털(www.innopolis.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wyang@fnnews.com 양형욱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