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줌인터넷, 네티즌 반응까지 파악하는 ‘실시간 반응’ 서비스 개편

김학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08.11 09:31

수정 2014.10.24 14:53

이스트소프트 자회사 줌인터넷의 개방형 검색 포털 '줌닷컴'이 '검색 편의 증가'와 '차별화'를 골자로 하는 실시간 반응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11일 밝혔다.

'실시간 반응'은 검색어에 관한 트위터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의 네티즌 반응을 종합해 보여주는 서비스다. 줌닷컴은 이번 '실시간 반응' 개편을 통해 줌닷컴의 검색 서비스 경쟁력을 더욱 강화시킨다는 계획이다.

줌닷컴의 '실시간 반응'은 트위터 뿐만 아니라 100여 개 이상의 국내 대표 커뮤니티까지 포함한 검색결과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지난 6일 발생한 일본인의 위안부전시회 작품 훼손 사건과 관련된 키워드인 '만취 일본인'으로 검색할 경우, 줌닷컴의 실시간 반응에선 트위터는 물론 '디시인사이드', '이지데이', '뽐뿌', '오늘의 유머', '루리웹' 등의 커뮤니티 글들이 함께 노출된다는 설명이다.


류현진 선수의 선발 등판 일인 지난 8일 '류현진 중계'라는 키워드로 검색할 경우에는 '엠엘비파크', '포모스', '클리앙' 등의 커뮤니티 글들이 노출된다.


이같이 이번 개편을 통해 다양한 네티즌 반응을 한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게 됐다는 평가다.


김명섭 줌인터넷 본부장은 "범위가 넓고, 변화가 심한 네티즌 반응의 속성을 고려해 다양한 콘텐츠를 폭넓고 빠르게 수용하되 이를 효과적으로 정리해서 보여주는 방향으로 '실시간 반응' 서비스의 개편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줌인터넷, 네티즌 반응까지 파악하는 ‘실시간 반응’ 서비스 개편


hjkim01@fnnews.com 김학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