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농수산물 직거래 쇼핑몰’ 헬로네이처, 농림수산부 장관상 수상

이재웅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3.10.31 10:21

수정 2014.10.31 19:58

농수산물 직거래 쇼핑몰 헬로네이처(http://www.hellonature.net 대표:박병열)는 2013 농산물 직거래 컨테스트에서 ‘창의적 직거래’ 부문1위를 달성하며 농림수산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aT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올해 최초로 선보인 사업으로, 대한민국 농산물 대표 직거래 사업자를 선정해 창의적 직거래 모델을 발굴·육성함으로써 직거래 기반 확대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컨테스트는 제철꾸러미, 직거래매장, 온라인 직거래, 직거래장터, 창의적 직거래, 우수사업계획의 총 6개 부문에서 진행됐다.

헬로네이처는 창의적 직거래 부문 1위를 달성하며 1억 원 상당의 마케팅 비용을 지원 받게 된다. 또한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열리는 '2013 농산물 직거래 페스티발'에 참가해 행사 관람객들에게 서비스를 직접 홍보할 예정이다.

헬로네이처 박병열 대표는 “아무리 좋은 농수산물이라도 중간 유통 단계를 여러 번 거치면서 생산농가의 마진은 소비자가 대비 매우 작아질 수 밖에 없다”라며 “헬로네이처는 주문 후 생산농가에서 바로 수확해 직접 소비자에게 전달함으로써, 소비자와 생산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고 전했다.



/jwoong@fnnews.com 이재웅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