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두피 가려움증 없애는 방법’ 가려움증에 식초맛사지-치료약-예방 및 완화 삼푸 등 다양

이재웅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02.04 10:09

수정 2014.10.30 00:06

‘두피 가려움증 없애는 방법’ 가려움증에 식초맛사지-치료약-예방 및 완화 삼푸 등 다양

건조한 겨울날씨 속에 두피가려움증으로 두피클리닉이나헤어샵, 미용실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두피가려움증원인은 대부분 스트레스나 유해물질, 호르몬 분비이상으로 인한 지루성두피염으로 치료는 상당한 시간을 필요로 한다. 아직 머리가려움증이 머리염증이나 지루성두피염을 유발하지 않았다면 비듬과 두피가려움증없애기는 한층 수월하다.두피가려움증을 극복하는 겨울철모발관리법을 통해 아름다운 머릿결을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두피가려움증이 최근 발생하였다면 평소의 생활을 되돌아보자. 스트레스나 야외활동의 증가는 각질과 피지분비를 증가시켜 가려움증을 유발하기도 한다. 머리각질과 피지가 두피의 땀구멍을 막는 경우 노폐물이 외부로 배출되지 못하고 각종 세균이 두피에 증식하여 머리가려움증의 원인이 되는 것이다.

두피스케일링은 자신의 머리타입에 따라 조심스럽게 실시해야 한다.

두피유형은 보통 건성과 지성으로 나뉘며 두피에 맞는 샴푸를 이용하여 두피스케일링을 해야 한다. 건성두피의 경우 보습력이 강한 건성두피샴푸와 두피스케일링제품을 사용하여 두피각질제거를 하는 것이 좋으며 두피각질제거 후에 계란마사지나 우유마사지, 헤어팩을 사용하여 두피의 긴장을 완화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춥고 건조한 겨울에 두피각질이 재발 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린스나 헤어트리트먼트를 꾸준히 사용해야 한다.

반면에 지성두피의 경우 세정력이 강한 지성두피샴푸를 이용하여 머리각질제거를 하는 것이 좋으며 두피스케일링 후에 식초마사지나 녹차마사지로 두피의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두피마사지를 통해 피지컨트롤을 효과적으로 하는 것이 중요하며 지성모발을 위한 린스나 컨디셔너로 관리해주는 것도 좋다.

원형탈모부터 정수리탈모까지 유전성탈모를 제외한 남성탈모와 여성탈모는 대부분 스트레스성탈모이다. 정수리탈모원인 중 하나인 스트레스는 지성두피를 지루성두피로 발전시키고 두피각질과 머리피부염을 유발하여 지루성두피염치료를 어렵게 한다. 지루성두피염이 심해지면 탈모가 시작될 수 있고 탈모는 또 다른 스트레스를 야기하여 스트레스성탈모를 악화시키므로 지루성두피염에 효과적인 샴푸를 사용하도록 해야 한다.

두피가려움증의 완화에 유명한 샴푸브랜드로는 ‘헤드앤숄더’, ‘러쉬’, ‘더헤어머더셀러’가 있다. ‘헤드앤숄더’의 모든 샴푸종류는 머리각질제거에 특화되어 있으며 ‘헤어 폴 클리닉 두피 마시지 크림’은 샴푸 또는 컨디셔너 사용 후 두피를 마사지 할 때 사용하는 제품으로 탈모방지샴푸와 함께 사용하면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다. 글로벌브랜드인 P&G 헤드앤숄더광고에는 다양한 헤드앤숄더모델들이 등장하여 두피가려움증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러쉬입욕제로 유명해진 ‘러쉬’는 ‘러쉬샴푸’를 소비자들에게 선보였다. 천연재료를 사용하여 민감한 두피관리와 모발관리에 도움을 주어 어떠한 헤어스타일에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슈퍼밤 45g-두피 문제해결사! 두피 트리트먼트밤’은 인기 있는 제품 중 하나이다.

최근 청담의 헤어디자이너들의 추천으로 유명해진 ‘더헤어머더셀러’가 샴푸 브랜드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특히 실리콘, 합성방부제, 화학계면활성제없는샴푸를 만드는 것으로 유명하다. 가는모발부터 굵은모발까지 효과적으로 케어해주는 무실리콘샴푸, 천연계면활성제를 사용한 ‘더헤어머더셀러’는저자극의약외품허가를 받은 ‘더헤어센서티브릴랙싱트리트먼트’을 통해 민감두피, 지성두피, 건성모발, 약하고 가는 모발을 가진 사람들의 모발관리에 도움을 준다.
탈모치료에 도움을 주는 이 제품은 탈모방지샴푸와 사용하면 좋으며 머리가 풍성해지는 양모효과를 경험하게 도와준다.

머리가려움증, 탈모로 가기 전에 두피관리에 효과적인 샴푸를 사용하여 두피가려움증을 극복해 보는 건 어떨까?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