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 패션

옐로우는 어려운 컬러? 상큼한 매력 업 시키는 옐로우 패션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04.18 20:18

수정 2014.10.28 06:07

상큼 발랄한 매력을 어필하기 좋은 컬러, 옐로우. 컬러의 장점을 제대로 활용한다면 올 봄, 누구도 따라할 수 없는 여신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brush에 있는 옐로우 아이템과 스타들의 패션을 통해 스타일링 팁을 얻어 보자.

#옐로우 컬러 아이템

옐로우는 어려운 컬러? 상큼한 매력 업 시키는 옐로우 패션



옐로우 컬러는 다양한 패션 아이템에 활용된다. 가장 쉽게 도전해 볼 수 있는 아이템은 블라우스와 카디건이다. 개나리처럼 샛노란 컬러보다는 레몬빛이 나는 블라우스나 카디건을 선택해 입으면 부담스럽지 않은 룩이 완성된다.

옐로우 상의는 다양한 컬러와 잘 어울려 스타일링 하기 어렵지 않다. 짙은 블루 컬러를 하의나 이너로 매치해 입으면 옐로우와 블루의 대비로 트렌디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반면 화이트 컬러를 입으면 청초한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좀더 과감한 스타일을 원한다면 레이스 소재 니트 또는 원피스에 도전해보자. 속살이 비치는 레이스 소재 옐로우 니트는 이너에 어떤 아이템을 입느냐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진다. 화이트, 아이보리 컬러 민소매 티셔츠는 단아한 느낌을, 블랙이나 그레이 컬러 이너는 섹시한 분위기를 만든다.

옐로우 원피스는 화려한 색감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아이템이다. 원피스 하나로 충분히 포인트를 줄 수 있으므로 액세서리 착용을 최소화하고, 구두나 백은 단조로운 것을 매치하는 것이 스타일링 노하우다.

#실전 적용 1. 옐로우 상의

옐로우는 어려운 컬러? 상큼한 매력 업 시키는 옐로우 패션



옐로우 상의 스타일은 가수 겸 연기자인 아이유를 통해 배울 수 있다. 아이유는 올 초 종영한 KBS2TV 드라마 '예쁜남자'에서 다양한 옐로우 패션을 선보인 바 있다.

아이유는 옅은 옐로우 컬러 상의에 애니매이션의 한 장면이 프린팅 돼 있는 A라인 플리츠 스커트를 매치해 화려한 스타일링을 만들어냈다. 밋밋한 상의와 대비되는 화려한 스커트로 패션의 균형을 맞춘 것이 패션의 포인트. 또 목에 리본이 달린 패브릭 액세서리를 매치해 걸리시한 느낌을 강조했다.

샛노란 니트와 오렌지 컬러 아우터를 매치한 룩도 인상적이다. 상의를 이렇게 화사하게 매치해 입은 경우에는 팬츠의 컬러를 블랙이나 그레이 등 무난한 컬러를 선택해야 촌스러워 보이지 않는다.

#실전 적용2. 옐로우 원피스

옐로우는 어려운 컬러? 상큼한 매력 업 시키는 옐로우 패션



옐로우 원피스는 봄철 결혼식 하객 패션으로 추천한다. 원피스에 블랙 아우터나 액세서리를 매치하면 감각적이면서도 세련된 옐로우 원피스 룩을 만들어낼 수 있다.

그룹 쥬얼리 멤버 하주연은 한 행사장에서 라임 빛이 감도는 옐로우 컬러 원피스에 블랙 재킷을 매치한 패션을 선보였다.
또 여기에 볼드한 블랙 목걸이와 각진 클러치 백을 착용해 옐로우 패션이지만 가벼워 보이지 않도록 스타일링 했다.

재킷을 걸치기 더운 날씨에는 블랙 컬러가 포인트로 가미된 옐로우 원피스를 입어보자. 지난 15일 방송된 KBS2TV '1대 100'에 출연한 걸그룹 에이핑크 멤버 손나은은 블랙 라인이 가미된 옐로우 원피스를 입었다.
소매 끝과 허리 등에 블랙 라인이 들어간 이 원피스는 부해보이는 느낌을 잡아주고, 허리가 잘록해 보이는 효과를 냈다.

/lifestyle@fnnews.com 허진미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