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피자체인점 ‘피자알볼로’, 2년 연속 ‘우수프랜차이즈’ 수상

선재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08.01 17:31

수정 2014.08.01 17:31

피자체인점 ‘피자알볼로’, 2년 연속 ‘우수프랜차이즈’ 수상

제 9기 우수프랜차이즈 지정식 참가…프랜차이즈 수준 평가 결과 ‘우수 등급’

프랜차이즈 피자전문점 ‘피자알볼로’가 지난 7월 30일(수) 11시 서울 컨벤션 갤럭시홀에서 진행된 제 9기 우수프랜차이즈 지정식에 참석, 프랜차이즈 수준 평가 ‘우수 프랜차이즈’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프랜차이즈 수준평가란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하며 가맹본부의 신청을 받아 가맹본부와 가맹점 서베이를 통해 가맹본부의 수준을 평가하는 제도다. 튼튼한 가맹본부를 육성해 가맹점주인 소상공인의 성공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2010년 제정 돼, 시행되고 있다.

제 9기 우수 프랜차이즈 지정식에서는 프랜차이즈 수준평가 결과 우수등급(1,2등급)을 받은 브랜드를 대상으로 프랜차이즈 지정서를 수여했다.

또한 지원 내용에 대한 설명도 이어졌는데 피자알볼로는 다양한 홍보지원을 비롯해 우수 프랜차이즈 엠블렘 부여, 해외 진출 지원, 자금융자 지원 등의 혜택을 받게 됐다.

우수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선정되면 소상공인방송(yestv), 보도자료, 수준평가정보시스템, 브랜드 소개 책자 발간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를 지원 받게 된다.

또 소비자 및 예비창업자들이 한 눈에 알아 볼 수 있도록 우수 프랜차이즈 엠블렘을 홈페이지 및 해당 브랜드의 가맹점에 부착할 수 있다. 더불어 운영 매뉴얼 개발, 박람회 지원, 브랜드•디자인 R&D 지원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이처럼 다양한 혜택과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만큼, 1,2 등급 브랜드로 선정되는 자격요건도 매우 까다롭기로 유명하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정보공개서를 등록한 브랜드 중 직영점 1개와 가맹점 10개 이상 운영 중인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또는 가맹점이 50개 이상인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를 대상으로 가맹본부 특성, 가맹점 사업자 특성, 계약 특성 등 6개 범주 146개 문항으로 나눠 평가하는 방식이다.

평가를 통해 가맹본부 수준을 1등급부터 4등급으로 분류하고, 등급에 맞는 혜택을 제공한다.

올해 상반기 프랜차이즈 수준평가에서는 피자알볼로를 포함해 16개의 브랜드가 우수 프랜차이즈로 선정됐다. 이 가운데 피자알볼로는 모든 평가 항문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2 등급을 수상했다.

피자 프랜차이즈 피자알볼로(www.pizzaalvolo.co.kr) 관계자는 “우수 프랜차이즈 수상을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객관적으로 확인 받게 됐고, 이와 함께 다양한 혜택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신뢰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로 거듭날 수 있도록 모든 핵심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