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썹 메이크업 완전 정복하기!

파이낸셜뉴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08.20 18:13

수정 2014.10.23 22:26

눈썹의 모양과 두께, 길이 등을 달리하면 평소와 전혀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얼굴의 단점을 커버하고 좋은 인상을 만들 수 있는 눈썹 메이크업 노하우를 전한다.

#얼굴형에 맞는 눈썹 그리기

눈썹 메이크업 완전 정복하기!



얼굴형에 따라 눈썹 모양을 달리하는 것은 메이크업의 기본. 얼굴이 둥근 편이라면 눈썹 산을 강조해 각이 지도록 그리는 것이 좋다. 눈썹 앞머리에서부터 눈썹 산까지는 위를 향하게 그리고, 중간부터 꼬리까지는 살짝 내려가게 그리면 도시적이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반대로 각진 얼굴형을 지녔다면 눈썹을 둥글게 그리는 것이 정석. 턱이 각진 얼굴형에 눈썹 산까지 부각키면 사나워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스크류 브러시를 이용해 눈썹 결을 정리한 다음 섀도 타입의 아이브로우로 둥글게 그려주면 자연스러운 눈썹이 완성된다.


긴 얼굴에는 일자 눈썹이 잘 어울린다. 이 때 눈썹 꼬리를 길게 빼는 것이 포인트다. 눈썹 앞머리에서부터 눈썹의 2/3 지점까지 일직선으로 그린 후 꼬리부분을 얇고 길게 빼면 자연스러운 일자 눈썹이 완성된다. 단, 눈썹의 두께를 일정하게 그리면 얼굴이 더욱 길어 보일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단점커버도 OK!

얼굴형 뿐 아니라 눈 사이의 길이나 이마의 크기 등도 눈썹 메이크업 시 고려해야 할 요소다.

미간이 좁다면 눈썹을 그릴 때 앞부분부터 색을 짙게 칠하지 말고 살짝 뒤쪽부터 컬러를 채울 것을 추천한다. 이렇게 하면 미간이 좁아 보이는 것을 방지해 시원한 인상을 줄 수 있다. 반대로 미간이 넓은 경우에는 눈썹 머리보다 앞쪽에서부터 눈썹을 그리기 시작하면 된다.

좁은 이마가 콤플렉스라면 눈썹 산을 완만하게 그리는 것이 좋다. 뾰족한 눈썹은 이마를 더욱 좁아보이게 한다. 눈썹 주변의 잔털과 눈썹 산을 자연스럽게 다듬은 다음 눈썹을 또렷하게 그리면 이마가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

#눈썹그리기 Tip

눈썹 메이크업 완전 정복하기!



눈썹 메이크업 시 컬러를 잘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 눈썹과 모발의 색상이 제각각인 느낌을 주지 않도록 컬러를 통일하거나 비슷하게 연출하는 것이 좋다. 단, 모발의 색이 블랙인 경우 검정색 아이브로우보다는 회갈색이나 브라운 계열의 컬러로 연출하는 것이 좋다. 검은 눈썹은 강한 인상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눈썹을 그릴 때는 스크류 브러시를 이용해 눈썹 결을 정리한 후 숱이 적은 부분부터 메운다.
눈썹 숱이 적다고 해서 눈썹 라인을 벗어나 그리는 것은 금물이다. 눈썹이 없는 부분을 펜슬로 그리면 어색한 느낌을 줄 수 있다.
따라서 눈썹 라인을 따라 그리되, 숱이 적은 부분은 섀도로 한번 그린 다음 펜슬로 자연스럽게 메꾸듯 연출해야 한다.

/lifestyle@fnnews.com 이예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