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푸석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자! ‘천연 팩’

파이낸셜뉴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08.26 16:13

수정 2014.10.23 19:15

땀과 피지로 지친 피부에 생기를 주고 싶다면 영양공급부터 시작해야 한다. 다가오는 가을,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천연 팩으로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연출해보자.

푸석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자! ‘천연 팩’



#아기피부를 위한 '우유 팩'

자극 없이 각질을 제거하고 싶다면 우유를 이용해보자. 우유에 들어있는 젖산은 묵은 각질을 부드럽고 깨끗하게 제거해 주는 것은 물론 보습효과까지 있어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를 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

우유로 팩을 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우유에 밀가루와 꿀을 넣고 섞은 다음 얼굴에 거즈를 깔고 고르게 펴 바르면 된다. 세안은 약 10분 후에 하면 되는데, 이 때 우유가 얼굴에 남아있게 되면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깨끗하게 클렌징하도록 한다.

더욱 간편한 방법도 있다.
빈 용기에 화장솜을 깐 다음 우유를 부어 화장솜을 고루 적신다. 그 후 얼굴에 하나씩 붙여 피부에 흡수시키면 된다. 단, 처음에는 우유가 흐를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탱탱한 피부연출, '토마토 팩'

푸석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자! ‘천연 팩’



토마토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피부에 활력을 주는데 효과적이다. 특히 토마토는 비타민 A와 B, C가 다량 함유돼 있어 피지조절에 탁월하다. 뿐만 아니라 피부를 탱탱하고 화사하게 만들어준다는 장점이 있다.

토마토 팩을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토마토를 믹서에 넣고 간 다음 우유와 밀가루를 넣고 섞는다. 이 때 밀가루는 간 토마토에 점성이 생길만큼 넣으면 된다. 그 다음 얼굴을 거즈로 덮고 눈과 입을 제외한 부위에 팩을 고르게 바른다. 약 15분 후 물로 씻어낸 뒤 스킨로션으로 마무리하면 화사하고 깨끗한 피부가 완성된다.

#이것만은 알아두자!

천연 팩은 방부제가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금방 상한다. 따라서 천연 팩을 만들 때에는 1회 분량만 만들어 제조 직후 바로 사용하도록 한다. 또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고, 가급적 농약을 뿌리지 않은 유기농 재료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피부상태와 잘 맞는 천연 팩은 한번만으로도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 하지만 매일 천연 팩을 사용하는 것은 금물. 오히려 피부에 자극이 돼 역효과를 볼 수 있다.
효과적인 영양 공급을 위해서는 일주일에 약 1회 정도 천연 팩을 사용하는 것이 적당하다.

/lifestyle@fnnews.com 이예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