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직장인들, 회사 입사 후 갑자기 폭삭 늙는 이유

한효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09.02 16:18

수정 2014.09.02 16:18

직장인들, 회사 입사 후 갑자기 폭삭 늙는 이유

대학을 갓 졸업한 20대 젊은 여성들이 입사 후 한 달 만에 갑자기 ‘폭삭 늙어버렸다’는 소리를 듣는 경우가 있다. 잘해야 한다는 압박감과 업무 스트레스가 노화를 촉진 시켜 실제 나이보다 훨씬 들어 보이게 만들어 버리는 것이다.

실제로 이러한 스트레스가 피부 노화를 촉진시킨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국내 대표 바이오 기능성 브랜드 ‘아이오페’의 후성 유전학 연구결과, ‘스트레스’가 정상적인 피부 노화 범위를 벗어나 급격하게 노화가 진행시키고 가속화시킨다고 밝혀진 것이다.

아이오페가 10년간 진행해 온 안티에이징 연구에 따르면 피부가 반복적으로 신체나 정신적인 스트레스에 노출될 경우, 피부 톤이 칙칙해지고 주름이 증가하는 등 피부 노화가 가속화된다. 아이오페 연구진은 이를 ‘도시형 노화 현상’이라고 이름 지었다.

도시형 노화 현상은 여성들은 세월이 흘러 나이를 먹으면서 저절로 늙어 가는 자연형 노화현상을 더욱 가속화시키는 피부 노화의 주범이다. 대부분 흡연, 음주, 과로, 수면부족, 야근 등의 다양한 스트레스와 오염과 미세먼지, 담배연기, 해로운 기후, 유해물질 등으로 인해 외부 환경으로 인해 발생하는데, 이러한 스트레스인자가 증가하면 피부의 자극도 심해져 피부 노화가 가속화된다.

아이오페는 이러한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바이오 테크놀러지를 접목시켜 자연 노화와 함께 스트레스로 인한 도시형 노화 관리에 최적화 되어 있는 신개념 안티에이징 에센스 ‘어반에이징™ 코렉터’ 제품을 9월 출시했다.

아이오페 ‘어반 에이징TM 코렉터’는 핵심 바이오 성분인 바이오-리노3TM를 함유하고 있고, 스트레스 및 유해 환경으로 인해 정상적인 피부 노화의 범위를 벗어나 급격히 나빠져버린 피부를 집중 케어하고 완화시켜준다

피부에 발랐을 때 겉돌지 않고 그대로 피부에 흡수되는 기분 좋은 텍스처로, 빠르고 안정적으로 피부에 흡수되어 즉각적인 피부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도시형노화의 주요 증상인 잔주름과 거칠고 푸석한 피부결, 칙칙한 피부 톤 등을 완화시켜주며, 현대인이 원하는 매끈하고 촘촘한 피부결을 만들어 주는 것이 장점이다.

아이오페 브랜드 매니저 송진아 팀장은 “어반에이징™ 코렉터는 불규칙한 식습관이나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자신도 모르게 도시형 노화를 겪고 있는 여성들에게 최적화된 피부 솔루션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