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 패션

단독으로 입어도 스타일리시한 ‘레드 체크’ 아이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09.03 21:28

수정 2014.09.03 21:28

레드 체크 의상은 레이어드 없이 의상 하나만 착용해도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주는 마법의 아이템이다. 다양한 디자인과 디테일을 지닌 레드 체크 아이템으로 감각적인 가을 패션을 완성해보자.

#슬리브리스 아이템으로 페미닌하게

단독으로 입어도 스타일리시한 ‘레드 체크’ 아이템



본격적인 웨딩시즌인 가을, 결혼식장에서 돋보이고 싶다면 슬리브리스 디자인의 레드 체크 의상을 택해보자.

화이트와 블랙, 레드가 믹스된 타탄 체크 원피스는 페미닌한 매력을 어필하고 싶을 때 입기 좋은 아이템이다. 발랄한 느낌을 주고 싶다면 스커트가 A라인으로 퍼지는 디자인의 원피스를, 차분하고 성숙한 느낌을 주고 싶다면 H라인 원피스를 택할 것. 이 때 원피스의 허리 부분에 라인이나 밴딩 디테일이 가미돼 있으면 허리가 더욱 날씬해 보인다.

도회적인 느낌의 코디를 원한다면 레드 체크 디자인의 민소매 셔츠에 짙은 컬러의 스키니 진을 매치할 것을 추천한다. 이 때 체크 셔츠의 앞 부분은 팬츠 안으로 넣고, 뒤쪽은 빼는 언발란스 스타일로 코디하면 패셔너블한 느낌이 배가된다. 더불어 깔끔한 시계를 손목에 차거나, 아기자기한 느낌의 팔찌를 여러 개 레이어드하면 슬리브리스 코디에 포인트를 줄 수 있다.


#블라우스&셔츠로 캐주얼하게

단독으로 입어도 스타일리시한 ‘레드 체크’ 아이템



화사한 레드와 차분한 블랙 컬러가 믹스된 체크 셔츠는 유니크하고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검정색 체크 무늬가 가미된 레드 셔츠를 화이트 티셔츠 위에 오픈 스타일로 걸치면 깔끔하면서 포인트 있는 룩이 완성된다. 이너로 흰색이나 파스텔 톤 의상을 택하면 밝고 경쾌한 느낌을 살릴 수 있다.

강렬한 컬러가 부담스럽다면 빛바랜 듯한 느낌의 컬러들이 믹스 돼 있는 레드 셔츠를 택하자. 옅은 그린, 블루, 그레이 컬러가 섞인 레드 체크 셔츠는 산뜻한 느낌을 준다. 여기에 스카이블루 색상의 데님 팬츠을 매치하면 세미 레트로 무드의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셔츠를 허리에 두르거나 어깨 위에 걸치는 것도 트렌디한 느낌을 줄 수 있는 방법. 포근한 감촉의 니트와 찢어진 청바지를 입고 허리에 체크 무늬 셔츠를 묶으면 가을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룩이 완성된다.

레드 체크 아이템을 홈웨어 룩으로 활용하고 싶다면 파스텔 톤의 아이템을 입어보자. 옅은 레드 컬러의 브이넥 체크 블라우스는 편안하면서도 상큼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의상 소재는 오돌토돌한 텍스쳐의 시어서커를 택해 내추럴한 느낌을 살릴 것. 여기에 스키니 진이나 미디 스커트를 매치하면 데일리 룩으로 활용할 수 있다.

/lifestyle@fnnews.com 김미경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