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 인터파크 "원하는 상품 이미지로 검색하세요"

유현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9.05.18 09:26

수정 2009.05.18 13:54


‘원하는 상품을 이미지로 검색하자.’

인터파크가 기존 키워드 방식이 아닌 이미지 검색으로 원하는 상품을 찾을 수 있는 서비스를 오는 27일까지 제공한다.

인터파크는 ‘스타일은 UP! 가격은 DOWN!’ 이벤트를 열고 이미지 검색 서비스 체험 기회를 선사한다. 이미지 검색 서비스는 키워드를 통해 상품을 검색하는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이미지 자체를 입력해 그와 비슷하거나 동일한 상품을 찾아주는 서비스. 검색 키워드를 고민할 필요 없이 마음에 스타일의 상품 이미지를 클릭하기만 하면 된다.

이미지검색 전문 서비스 VIZOOO와 함께하는 이번 체험 이벤트에서는 인터파크 남성의류, 여성의류, 패션잡화 카테고리에 등록된 상품 중 CM 추천상품 약 27만개를 이미지로 검색해 볼 수 있다. 티셔츠/블라우스, 니트/자켓/가디건, 스커트/원피스, 진/팬츠/정장, 패션잡화, 남성의류, 남성잡화 등 7개 소카테고리별로 45개씩 보여지는 다양한 스타일의 상품 이미지를 클릭하면 선택한 상품의 유사 아이템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검색결과에서 원하는 색상을 지정하면 유사아이템에 대해 14가지의 색상별 검색도 가능하다.


특히, ‘Upload Your Photo’코너에서는 직접 상품의 이미지를 등록해 인터파크에서 판매중인 유사 아이템을 검색해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갖고 싶어 저장해 놓았던 시계 이미지나 URL을 업로드 하면 그와 유사한 스타일의 시계를 14가지 색상별로 찾아주는 것. 업로드 찾기 기능을 이용해 검색한 상품들 중 구매를 결정하게 된다면, 2000원 할인쿠폰과 무료반품 및 교환 쿠폰이 제공된다.

‘도전코디네이터’ 코너에서는 이미지 검색을 통해 찾은 아이템들을 활용해 코디노하우를 등록하면 쇼핑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I-포인트 200p를 지급하고 등록된 코디룩 중 마음에 드는 것을 골라 추천할 때마다 50p를 적립해 준다.


인터파크INT 서비스실 이성호 실장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취급하는 상품이 점차 다양해지고 세분화 되면서 원하는 상품을 좀더 쉽고 편하게 구매하기를 원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이미지 검색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향후 이미지 검색뿐만 아니라 검색기능 개선을 위한 새로운 서비스와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yhh1209@fnnews.com유현희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