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 지 온라인몰에서 배우자

유현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9.10.21 09:49

수정 2009.10.21 09:49


유행하는 메이크업 따라잡기, 초보엄마가 능숙하게 아이를 기르는 방법,나홀로 온라인 창업을 하려면.

저마다 다른 고민이지만 해답은 모두 온라인몰에 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온라인몰들이 고객을 위한 서비스의 일환으로 메이크업, 출산 및 육아, 창업 등 다양한 강좌를 마련하고 있다. 온라인몰이지만 직접 현장에서 생생한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오프라인 형태의 강의를 대거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인터파크는 오는 29일 인터파크 서초동 본사에서 최신 가을 메이크업을 무료로 배울 수 있는 ‘가을 메이크업 무료강좌’를 진행한다.

화장품 브랜드 입큰(IPKN)과 함께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2009년 가을 메이크업 트렌드와 스모키메이크업 노하우를 공개하고 참석자 전원에게 입큰 글램 엣지 컬 마스카라와 24H 틴트 아이라이너를 증정할 예정이다.

무료강좌 참가 희망자는 10월 25일까지 인터파크 화장품 카테고리내 ‘스모키메이크업 입큰 뷰티클래스’행사 페이지에서 잊지 못할 배신에 얽힌 사연을 올리면 되고, 재미있는 배신 사연을 올린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발된 15명과 1인 동반 참석자 모두에게 무료강좌 기회를 제공한다

G마켓은 올 2월부터 ‘G맘 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매월 출산교실 및 육아교실을 운영한다.
오는 29일에는 제 2회 G마켓 출산교실을 진행할 예정이다. G맘클럽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출산교실 신청게시판에 신청을 하면 선착순 300명에게 참여기회를 제공한다. G맘클럽은 게시판에서 신청만 하면 간단하게 가입할 수 있다.

온라인 창업을 준비한다면 옥션의 창업교육을 수강할만하다. 옥션은 2001년부터 창업교육을 시작, 정기적인 온라인 신규 판매자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최근에는 신규판매자와 전문 판매자 교육을 생산성본부에서, 기타 실전 판매를 위한 전문 강좌는 바로에듀, 셀리안, 인터넷 창업센터 등의 외주 전문 교육 기관 등을 연계해 각 지방은 물론, 서울, 경기 지역별 교육을 확대 실시하고 있다.

옥션 창업교육 신청은 옥션 홈페이지내 옥션 교육센터(http://www.auction.co.kr/ecenter/)에서 가능하며, 이론, 실습, 마케팅 등 원하는 교육의 종류를 선택하여 무료,또는 유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 가능인원은 각 커리큘럼별 선착순 25명에서 30명 내외다.

/yhh1209@fnnews.com유현희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