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간 소통도 SNS로..신세계 ‘블라섬’ 오픈
기사입력 2010-12-05 18:28기사수정 2010-12-05 18:28
신세계그룹이 임직원 간 소통 강화를 위해 사내망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구축한다.

신세계는 6일부터 SNS형 그룹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인 '블라섬(BLOSSOM)'을 오픈한다고 5일 밝혔다.

사내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블라섬'은 사전적 의미로 '꽃이 피다' '활짝 웃다' 등으로 고객을 위해 활짝 웃는 신세계인의 모습과 신세계의 기업이미지(CI)인 꽃을 표현하는 데 적합했기 때문으로 전해졌다.

최근 기업들이 고객과의 소통과 홍보 창구로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등 SNS를 적극 활용하지만 임직원 간 소통 차원의 SNS는 드물다.

블라섬은 모든 임직원들이 올리는 글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SNS가 가지는 기능 대부분을 활용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블라섬은 신세계 네트워크, 신세계 위키, 블로그니티, 미디어 신세계 등 다양한 회사 관련 정보를 볼 수 있는 신세계 소식란과 결재, 게시판, 일정관리, 메일 등의 콘텐츠가 있는 업무공간, 참여형 제안 시스템 공간인 아이디어 팩토리와 통합업무 지원 공간인 신세계광장 등으로 구성됐다.

신세계 홍보담당 박찬영 상무는 "신세계는 소통 경영을 강화해 임직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임직원들의 자율적인 참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gapc@fnnews.com최갑천기자


투데이 포커스

[현장르포] 전셋값 떨어지는 강남.. 넉달새 1억 빠져
“중장년층, 낮잠 잘수록 사망률 높아진다”

연예·스포츠

  • 지상파 3사, 드라마 방송 재개 ‘예능은 아직..녹화 취소까지’

    지상파 3사가 예능을 제외한 드라마와 일부 프로그램을 정상 방송한다.23일 세월호 침몰 참사로 온 국민은 물론 방송가의 애도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지상파 3사의 드라마는 정상 방송 될 예정이며 예능은 여전히 결방을 확정 지었다.지난 21일부터 KBS, MBC SBS 지상파 3사는 이중편성 혹은 드라마의 정상 방송을 시작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이날 KBS, MBC 편성표에 따르면 KBS 1TV 일일드라마 ‘사랑은 노래를 타고’, KBS 2T…

  • ‘국가대표’ 이시영 “제 기량 못 펼쳐 아쉽다”

    어엿한 여자 복싱 국가대표가 된 배우 이시영(31·인천시청)은 “긴장을 많이 해서 나아진 모습을 보여주지 못해 아쉽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시영은 24일 충주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3 국가대표 최종 선발전 여자 48㎏급 결승에서 김다솜(19·수원태풍체)을 꺾고 태극마크를 달았다. 2분 4라운드 경기를 마친 이시영은 체력이 소진돼 진이 빠진 듯 기자회견장에서 나직한 목소리로 질문에 응했다. 그러나 상대에게 허용한 펀치 탓인지 혹은 국가대표 타이틀을 거…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