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한가위 정성을 선물하세요] 롯데제과/사포닌 Rg3 성분 기존 제품의 80배

유현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1.08.30 18:03

수정 2014.11.05 11:53

국내 건강식품 선호도 부동의 1위이자 명절선물 1순위인 홍삼은 그 인기만큼이나 시중에 많은 제품이 출시돼 있지만 성분을 보고 고르기란 쉽지 않다. 롯데헬스원은 기존 홍삼 제품보다 '홍삼특이사포닌 Rg3' 성분 함량이 높은 '황작'을 추석 선물로 추천했다.

롯데 헬스원에서 출시한 프리미엄 홍삼브랜드 '황작'은 Rb1, Rg1 등의 인삼 사포닌뿐만 아니라 홍삼특이사포닌 Rg3 함량을 높인 제품이다.

홍삼특이사포닌 Rg3란 인삼을 홍삼으로 가공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홍삼특이성분으로 기존 수삼이나 백삼 같은 인삼에는 존재하지 않는다. 또 항암효과와 스태미나 증강에 특히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황작제품은 면역력 증진, 원기 회복, 기억력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순환에 도움이 돼 중년층 이상에 특히 효과적이다.


황작은 롯데만의 Rg3 증강 특허공법을 적용해 홍삼특이사포닌 Rg3 성분을 기존 제품 대비 80배 이상 증가시키는 데 성공했다. 홍삼성분도 1.5배 이상 높인 것이 특징.

롯데헬스원 관계자는 '황작' 제품은 '황제에게 바치는 귀한 성분'이라는 의미를 담고있으며 인삼사포닌뿐만 아니라 홍삼특이사포닌 Rg3, 조사포닌 등 홍삼 유효성분을 높인 프리미엄 홍삼 제품이라고 전했다.
또한 귀한 홍삼을 선택하는 데 있어 Rg1, Rb1의 함량뿐만 아니라 홍삼의 귀한 성분 홍삼특이사포닌 Rg3 함량 표기까지 꼭 챙길 것을 당부했다.

/yhh1209@fnnews.com유현희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