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자연주부단 일본에 한식문화 전파
기사입력 2012-04-23 19:41기사수정 2012-04-23 19:41
대상 청정원은 한식 세계화와 한·일문화교류의 일환으로 '청정원 자연주부단 일본원정대'를 발족해 24일 일본행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청정원 자연주부단은 약 13만명에 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프로슈머(Prosumer·producer와 consumer의 합성어) 그룹이다. 이들이 일본주부들과 함께 한식을 만들고 시식하는 등 한국 전통의 맛을 알리는 한·일쿠킹클래스 행사에 참여한다.

대상과 대상재팬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일본 도쿄에서 2박 3일간 실시된다. 행사에 참가한 자연주부단 일본원정대는 남다른 요리실력과 일본어 능력을 조건으로 96대 1의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발된 10명의 주부들과 한식전문가이자 청정원 수석쉐프인 신수경씨로 구성된다.

오는 25일 실시되는 한일쿠킹클래스에서는 한식전문가의 시범에 따라 '약고추장 궁중비빔밥', '봄죽순 떡갈비', '홍초 과일원소병' 등 우리 전통의 장맛과 세련된 퓨전요리를 한·일주부들이 만들 예정이다.

이후 도쿄시내에서 한국 전통 고추장, 양념장, 홍초의 레시피 북을 배포하는 등 한·일 양국 주부들이 다양한 미션을 함께 수행하며 한식의 우수성을 전파하고 서로 친목을 다지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한편 대상은 하반기에 일본주부들을 한국으로 초대해 한식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sdpark@fnnews.com 박승덕 기자



투데이 포커스

엉덩이에 박힌 ‘5㎝ 바늘’ 40년 만에 빼내
동전으로 타이어 마모도 점검, 이렇게 하면 된다

연예·스포츠

  • 꽃청춘 유희열, 이적 디스? “진짜 못 생기게 나온다” 폭소

    ‘꽃보다청춘(이하 꽃청춘)’ 유희열이 이적을 디스(?)했다.28일 서울 논현동 임피리얼 펠리스호텔에서 열린 tvN ’꽃보다 청춘‘ 기자간담회에는 나영석PD와 신효정PD, 윤상, 유희열, 이적, 유연석, 손호준이 참석했다.이날 유희열은 “페루팀이 라오스팀보다 나은 세 가지가 있다”며 “라오스팀 세 명이 상의 탈의한 모습을 봤는데 근육들이 징그럽더라. 라오스 팀에 비해 우리 몸은 굉장히 귀엽다”고 말문을 열었다.이어 “두번째는 ’꽃보다‘ 시리즈 전통을 잇는 윤상이 있다. ’꽃보다 누나‘의 윤여정과 판박…

  • 박지성 신혼집 런던에 마련 ‘이유는?’

    박지성 신혼집박지성 신혼집이 영국에 마련됐다는 소식이 전해져 화제가 되고 있다.27일 비공개 결혼식을 올린 박지성 김민지 부부가 다음날인 28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프랑스 파리로 신혼여행을 떠났다.박지성과 김민지 부부는 유럽 신혼여행을 즐긴 후 런던에 마련된 신혼집에서 살게될 예정이다.이와 관련 박지성의 아버지 박성종 씨는 과거 한 언론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박지성 신혼집은 런던에 마련해뒀다”며 “런던에서 스포츠 마케팅을 공부할 수 있는 교육기관을 몇 군데 추천 받았고 당장 정식 입학은 아니고 강의…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