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자연주부단 일본에 한식문화 전파
기사입력 2012-04-23 19:41기사수정 2012-04-23 19:41
대상 청정원은 한식 세계화와 한·일문화교류의 일환으로 '청정원 자연주부단 일본원정대'를 발족해 24일 일본행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청정원 자연주부단은 약 13만명에 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프로슈머(Prosumer·producer와 consumer의 합성어) 그룹이다. 이들이 일본주부들과 함께 한식을 만들고 시식하는 등 한국 전통의 맛을 알리는 한·일쿠킹클래스 행사에 참여한다.

대상과 대상재팬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일본 도쿄에서 2박 3일간 실시된다. 행사에 참가한 자연주부단 일본원정대는 남다른 요리실력과 일본어 능력을 조건으로 96대 1의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발된 10명의 주부들과 한식전문가이자 청정원 수석쉐프인 신수경씨로 구성된다.

오는 25일 실시되는 한일쿠킹클래스에서는 한식전문가의 시범에 따라 '약고추장 궁중비빔밥', '봄죽순 떡갈비', '홍초 과일원소병' 등 우리 전통의 장맛과 세련된 퓨전요리를 한·일주부들이 만들 예정이다.

이후 도쿄시내에서 한국 전통 고추장, 양념장, 홍초의 레시피 북을 배포하는 등 한·일 양국 주부들이 다양한 미션을 함께 수행하며 한식의 우수성을 전파하고 서로 친목을 다지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한편 대상은 하반기에 일본주부들을 한국으로 초대해 한식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sdpark@fnnews.com 박승덕 기자

투데이 포커스

연예·스포츠

  • 세월호 침몰 사고 손석희 자막 배려 “자막 넣지마시고요”

    진도 여객선 세월호 침몰 사고 보도 중 손석희 앵커의 자막 배려가 눈길을 끌고 있다.손석희 앵커는 지난 4월 17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JTBC ‘뉴스9’에서 진도 여객선 세월호 침몰 사고를 보도하며 실종자 부모와 인터뷰를 진행했다.이 날 인터뷰 진행 중에는 추가 사망자 소식이 알려졌다. 이에 사망자 소식이 자막으로 화면에 나타났다. 자막을 확인한 손석희는 인터뷰에 응하는 학부모를 배려해 “자막은 넣지 말라”고 말했다.손석희 자막 배려를 접한 네티즌들은 “여객선 세월호 침몰 사고 손석희 자막 배려, 진정한 언론인의 모습이다”, “여…

  • 류현진, 7이닝 무실점 호투로 SF에 설욕..시즌 3승

    ‘코리안 특급’ 류현진(27·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이 미국프로야구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라이벌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를 상대로 호투하며 지난 대결에서의 악몽을 씻어냈다. 류현진은 18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AT&T 파크에서 열린 샌프란시스코와 메이저리그 원정경기에 시즌 다섯 번째로 선발 등판, 7이닝 동안 4안타와 볼넷 하나만 내주고 탈삼진…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