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어서 돌아오렴” 단원고 학생, 무사귀환 기원

뉴스1

입력 2014.04.20 22:17

수정 2014.04.20 22:17

“어서 돌아오렴” 단원고 학생, 무사귀환 기원


“어서 돌아오렴” 단원고 학생, 무사귀환 기원


전남 진도 앞바다 여객선 침몰 사고 실종자들의 무사귀환을 기원하는 다섯 번째 촛불문화제가 20일 저녁 8시 경기 안산시 초지동 화랑유원지에서 열렸다.

바람이 쌀쌀한 날씨였지만 이날 문화제에는 2000여명(주최 측 추산) 시민들이 참석해 세월호 침몰 사고로 인한 서로의 공허한 마음을 촛불로 달랬다.

손을 잡고 가는 가족이나 서로 장난치며 걷는 학생들 모두 행사장소로 향하는 발길은 여느 가벼운 문화제와 다를 바 없었지만 행사장의 분위기는 엄숙했다.

주민 윤희웅씨는 친구의 실종된 아들을 생각하며 직접 써온 추모글에서 “너는 가족 모두의 자랑이었고 보물이었다”며 “사랑하는 사람의 마음 속에서 늘 함께하고 있으니 어서 돌아오라”고 호소했다.

참석한 학생들은 훌쩍였고 고개를 얼굴에 파묻은 채 같이 온 아버지의 품에 얼굴을 묻은 딸도 있었다.

초등학교부터 대학교까지 안산에서 나왔다는 문지원(28)씨는 “혹여 학생들이 돌아오지 못하더라도 서로 많이 안아주고 같이 치유했으면 좋겠다”며 “지금까지 살아온 안산이 좋다.
안산 시민들 모두가 치유를 잘 해서 고난을 이겨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안산시 부곡종합사회복지관에 근무하는 도선 스님은 “아픔 속에 희망이 있고 또다른 내일이 있다”며 “우리 마음의 촛불을 밝혀서 이 빛으로 이웃에게 따스함이 될 수 있도록 하자”고 위로했다.


이날 행사를 주최한 마이금(여) 무사귀환을 위한 안산시민들의 모임 대표는 “촛불문화제는 21일에도 같은 시각에 문화광장에서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안산=뉴스1) 문창석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