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진실은 침몰하지 않는다, 뉴욕타임즈에 실린 세월호 특별법 광고.. 무슨 내용일까?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08.18 14:07

수정 2014.10.24 00:40

진실은 침몰하지 않는다, 뉴욕타임즈에 실린 세월호 특별법 광고.. 무슨 내용일까?



진실은 침몰하지 않는다 세월호 특별법 광고 화제

8월 17일자 뉴욕타임스 13면 광고란에 '진실은 침몰하지 않는다(The Truth shall not sink)' 광고가 게재됐다.

이번 '진실은 침몰하지 않는다' 광고는 뉴욕타임스에 실린 두 번째 세월호 광고로, 지난 5월엔 박근혜정부에 세월호 참사의 진실을 밝힐 것을 요구하는 전면광고가 실린 바 있다.

뉴욕타임스에 게재된 이 광고는 거꾸로 침몰한 세월호에 어지럽게 감긴 줄을 조종하는 거대한 두 손의 이미지와 함께 '진실은 침몰하지 않는다'는 메세지를 전하고 있다.

그 밑에는 '사랑하는 사람을 사고로 잃는 것은 최악의 악몽이다. 수백명의 한국인들에게 악몽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는 문구가 적혀 있다.

이어 '단식투쟁하는 희생자가족', '부패와 태만과 규제완화', '변화를 가져올 특별법' 등 3개의 주제로 각각의 내용을 전하고 있다.

광고 주체는 '한국민주주의운동(South Korean Democracy Movement)'으로 나와 있으며, 지난번 세월호 첫 광고와 마찬가지로 '대한민국의 민주주의와 인권을 걱정하는 세계인들로부터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만들었다'는 설명이 들어있다.

진실은 침몰하지 않는다 광고를 접한 누리꾼들은 "진실은 침몰하지 않는다, 무슨뜻일까", "진실은 침몰하지 않는다, 함께해요", "진실은 침몰하지 않는다, 믿습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편집부 news@fnnews.com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