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약수고가도로 철거 완료, 4일 오전 5시 개통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09.03 13:26

수정 2014.09.03 13:26

약수고가도로 철거 완료, 4일 오전 5시 개통



약수고가도로 철거 완료

약수고가도로 철거가 완료됐다.

서울시는 3일 "약수고가도로 철거를 완료했으며 철거를 마친 도로는 추석 전까지 완성해 오는 4일 오전 5시에 개통한다"고 밝혔다.

약수고가도로 철거는 차량통제에 들어간 지난 7월 20일부터 8월 3일까지 고가도로 상 판을 감싸는 달비계를 설치했다. 이어 아스팔트와 방호벽 등 시설물을 제거하는 사전 작업을 마쳤다. 이어 지난 8월 7일부터 5개 경간의 강박스를 철거하는 등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가 8월 31일 마지막 옹벽이 철거됐다.

서울시는 고가도로 상판을 감싸는 달비계를 설치해 철거공사 중에도 하부의 기존 도로 차량 통행을 4개 차로로 그대로 유지해 시민 편의를 도모했다.

이와 함께 안전 공사를 위해 전담추진반을 구성, 공사관리관을 주야간 각 1명씩 24시간 현장에 배치해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없이 철거를 마무리했다.

아울러 차량통행에 영향이 적은 철거작업은 주간에 진행해 안전을 확보하고, 차량통행에 지장을 주는 철거작업은 상대적으로 교통량이 많지 않는 야간에 철거작업을 진행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는 모습을 보였다.

약수고가도로 철거 완료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약수고가도로 철거 완료, 드디어 완료했네", "약수고가도로 철거 완료, 잘됐네요", "약수고가도로 철거 완료, 이제 좀 편하겠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편집부 news@fnnews.com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