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오늘의 날씨] 태풍 나크리 간접 영향, 낮 최고기온 33도

윤지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08.01 08:28

수정 2014.08.01 08:28

태풍 나크리 경로 오늘의 날씨
태풍 나크리 경로 오늘의 날씨

8월 1일인 금요일에는 제주도와 남부지방이 북상하는 제12호 태풍 '나크리(NAKRI)'의 간접 영향을 받겠다.

중부지방은 구름 많겠으며 경기북부와 강원도영서, 충청북도에서 오후 한때 소나기(강수확률 60%)가 오는 곳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남부지방은 흐리다가 낮부터 남해안에서 비가 시작돼 점차 그 밖의 남부지방으로 확대되겠으며 제주도 역시 흐리고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효 된 가운데 밤에는 최저기온이 25도 이상 낮 기온은 33도 안팎으로 올라 무덥겠으니 한낮에 야외활동을 자제해야 한다.

낮 최고기온은 28~34도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다.

한편 일본 오키나와 서쪽에서 북북서진하는 제12호 태풍 '나크리(NAKRI)'의 간접 영향으로 제주도전해상과 남해상, 서해남부해상에서는 바람이 점차 강해지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해수욕객이나 해안가 낚시객들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2일인 토요일에는 제주도가 북상하는 제12호 태풍 '나크리(NAKRI)'의 직접영향권에 들겠으며 그 밖의 지역은 간접 영향을 받겠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으며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비가 오겠고 충청남북도는 낮부터, 경기남부와 강원영서남부지방은 밤부터 비가 올 것으로 보인다.

또 내일과 모레(3일)에는 태풍의 직.간접적인 영향으로 제주도와 남해안, 지리산부근을 중심으로 시간당 40mm이상의 강한 비와 함께 많은 비가 내릴 가능성이 있겠으니 산사태, 축대붕괴 등 비 피해가 없도록 철저히 대비 해야 한다.


아침 예상 최저기온은 22~26도, 낮 최고기온은 26~33도다.

onnews@fnnews.com 온라인뉴스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