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초·중교 여름방학 기간 3∼5일 늘어난다
기사입력 2010-07-14 11:26기사수정 2010-07-14 11:26
올해 서울의 초·중학교의 여름방학 기간이 지난해보다 3∼5일 늘어난다.

14일 서울시교육청 등에 따르면 이날 용산구 신광초와 성북구 성신초가 여름방학에 들어간 것을 시작으로 서울지역 초교 대부분이 19일 전후로 방학을 시작, 다음달 30일 개학한다.

방학 기간은 대략 43일로 지난해 여름방학(38일)보다 5일 정도 늘었다.

중학교는 15∼20일부터 다음달 23∼27일까지 38일 가량 방학해 지난해보다 방학기간이 사흘 가량 길어졌다.

여름방학이 길어진 것은 유가상승 등으로 인한 냉난방 비용 증가로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겨울방학을 줄이고 여름방학을 늘리는 추세의 영향으로 보인다.

서울 초·중학교의 방학 기간은 각 학교운영위원회가 자율적으로 정하며 재량휴업 일수와 겨울방학 기간 등에 따라 학교별로 최대 열흘까지 차이가 난다.

고등학교의 방학기간은 예년 수준을 그대로 유지했다.

서울지역 고교는 대부분 17∼20일부터 방학을 시작해 33∼34일 동안 방학에 들어간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요즘은 비용도 절약하고 학습효과가 떨어지는 혹서기도 피할 겸 여름방학이 길어지는 추세이지만 입시 문제가 절박한 고등학교에서는 여름방학을 늘리기 힘든 실정”이라고 말했다.

/art_dawn@fnnews.com 손호준기자



투데이 포커스

연예·스포츠

  • 탁재훈 아내 이효림은 누구? ‘미모 겸비한 재벌 딸’

    탁재훈 파경 위기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아내 이효림 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지난 30일 법조계에 따르면 탁재훈은 이미 지난 6월 법률대리인을 통해 아내 이효림 씨를 상대로 이혼 소송을 제기한 것으로 알려졌다.지난 2001년 결혼식을 올린 탁재훈 이효림 부부는 성격차이를 이유로 결혼 13년 만에 파경 위기를 맞았다.탁재훈의 아내 이효림 씨는 강남에서 요리 스튜디오를 경영하고 있는 미모의 재원으로 특히 ‘재벌 딸’로 알려져 화제가 된 바 있다. 이효림 씨는 국내 굴지의 식품 회사를 이끌어 …

  • ESPN “추신수, 들인 돈 값어치 못하는 선수 5위”

    여름 들어 시작된 부진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추신수(32·텍사스 레인저스)가 현지 언론으로부터 메이저리그에서 5번째로 ‘돈값’을 못하는 선수라는 비판을 받았다. 미국 스포츠전문 매체인 ESPN은 31일(한국시간) ‘메이저리그 최악의 계약’ 10개의 사례를 꼽으며 5번째로 추신수를 선정했다. ESPN은 자사 칼럼니스트이자 통계 전문가인 댄 짐보르스키가 고안한 선수 성적 예측 시스템(ZiPS)을 이용, 현재 성적을 토대로 예측한 선수의 가치와 실제 …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