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초·중교 여름방학 기간 3∼5일 늘어난다
기사입력 2010-07-14 11:26기사수정 2010-07-14 11:26
올해 서울의 초·중학교의 여름방학 기간이 지난해보다 3∼5일 늘어난다.

14일 서울시교육청 등에 따르면 이날 용산구 신광초와 성북구 성신초가 여름방학에 들어간 것을 시작으로 서울지역 초교 대부분이 19일 전후로 방학을 시작, 다음달 30일 개학한다.

방학 기간은 대략 43일로 지난해 여름방학(38일)보다 5일 정도 늘었다.

중학교는 15∼20일부터 다음달 23∼27일까지 38일 가량 방학해 지난해보다 방학기간이 사흘 가량 길어졌다.

여름방학이 길어진 것은 유가상승 등으로 인한 냉난방 비용 증가로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겨울방학을 줄이고 여름방학을 늘리는 추세의 영향으로 보인다.

서울 초·중학교의 방학 기간은 각 학교운영위원회가 자율적으로 정하며 재량휴업 일수와 겨울방학 기간 등에 따라 학교별로 최대 열흘까지 차이가 난다.

고등학교의 방학기간은 예년 수준을 그대로 유지했다.

서울지역 고교는 대부분 17∼20일부터 방학을 시작해 33∼34일 동안 방학에 들어간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요즘은 비용도 절약하고 학습효과가 떨어지는 혹서기도 피할 겸 여름방학이 길어지는 추세이지만 입시 문제가 절박한 고등학교에서는 여름방학을 늘리기 힘든 실정”이라고 말했다.

/art_dawn@fnnews.com 손호준기자



투데이 포커스

연예·스포츠

  • 김현중 ‘상습폭행 vs 1차례 폭행 진실은?’

    폭행치상 및 상해혐의로 피소된 김현중이 경찰 조사를 받는다. .2일 오전 한 연예 매체는 김현중이 이날 오후 송파경찰서에 피고소인 자격으로 출두해 조사를 받는다고 보도 했다. 경찰 출두 소식을 보도했다. 사건 보도 후 약 12일 만에 소환에 응한 것.앞서 김현중은 지난달 22일 여자친구 A씨로부터 폭행 치상, 상습폭행으로 고소를 당했다. 고소인 측에 따르면 두 사람은 지난 2012년부터 교제해 왔으며, 지난 5월 말부터 2개월간 수차례 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고 있다.현재 김현중은 A씨가 주장하는 폭행치상, 상해(늑골…

  • 축구 국가대표 감독 물망에 오른 치로 페라라는 누구?

    대한축구협회가 국가대표팀 차기감독 협상을 위해 전 이탈리아 수비수 치로 페라라와 접촉한 것으로 알려졌다.이탈리아 언론인 지안루카 디마지 따르면 치로 페라라 감독이 대한축구협회와 한국 국가대표 감독직 협상을 위해 만남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 언론 보도에 따르면 치로 페라라 감독은 대한축구협회의 제안을 받고 평가 중이며 조만간 2차 협상이 있을 예정이다. 치로 페라라는 현역시절에는 나폴리와 유벤투스에서 활약했다. 치로 페라라는 지난 2005년 대표팀에서 은퇴 후 코치로서 지도자 생활을 시작한 뒤 2009~2010…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