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초·중교 여름방학 기간 3∼5일 늘어난다
기사입력 2010-07-14 11:26기사수정 2010-07-14 11:26
올해 서울의 초·중학교의 여름방학 기간이 지난해보다 3∼5일 늘어난다.

14일 서울시교육청 등에 따르면 이날 용산구 신광초와 성북구 성신초가 여름방학에 들어간 것을 시작으로 서울지역 초교 대부분이 19일 전후로 방학을 시작, 다음달 30일 개학한다.

방학 기간은 대략 43일로 지난해 여름방학(38일)보다 5일 정도 늘었다.

중학교는 15∼20일부터 다음달 23∼27일까지 38일 가량 방학해 지난해보다 방학기간이 사흘 가량 길어졌다.

여름방학이 길어진 것은 유가상승 등으로 인한 냉난방 비용 증가로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겨울방학을 줄이고 여름방학을 늘리는 추세의 영향으로 보인다.

서울 초·중학교의 방학 기간은 각 학교운영위원회가 자율적으로 정하며 재량휴업 일수와 겨울방학 기간 등에 따라 학교별로 최대 열흘까지 차이가 난다.

고등학교의 방학기간은 예년 수준을 그대로 유지했다.

서울지역 고교는 대부분 17∼20일부터 방학을 시작해 33∼34일 동안 방학에 들어간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요즘은 비용도 절약하고 학습효과가 떨어지는 혹서기도 피할 겸 여름방학이 길어지는 추세이지만 입시 문제가 절박한 고등학교에서는 여름방학을 늘리기 힘든 실정”이라고 말했다.

/art_dawn@fnnews.com 손호준기자



투데이 포커스

김수창 “수사결과 받아들이고 성실히 치료받겠다”
갤노트4, 측면에 손만 대도 찰칵.. 신기능 도입될 듯

연예·스포츠

  • 배우 김진아 사망 소식에 미국인 남편과 ‘러브스토리’ 화제

    김진아 남편, 케빈배우 김진아가 불치병으로 세상을 떠난 가운데 김진아와 그녀의 남편의 러브스토리가 세삼 관심을 모으고 있다.김진아는 지난 20일 새벽 미국 하와이 자택에서 가족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지병으로 사망했다.앞서 김진아는 지난 2010년 자신이 불치병에 걸려 이유없이 몸이 붓고, 제대로 걸을 수도 없지만 병원에서 원인을 찾지 못했다고 방송을 통해 밝혔다.김진아를 먼저 보낸 남편 케빈 오제이는 미국인으로 두 사람은 지난 2000년 부부의 연을 맺고, 하와이에서 거주 중 이었다.김진아는 과거 한 방송에서 지금의 남…

  • 매팅리 “류현진 조금 나아졌다”…마운드 위 캐치볼

    오른쪽 엉덩이 중둔근과 이상근 염좌로 15일짜리 부상자 명단에 오른 류현진(27·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이 부상 후 처음으로 마운드 위에서 캐치볼을 했다. MLB닷컴은 22일(이하 한국시간) “류현진이 불펜 마운드 위에서 가볍게 공 20개 정도를 던졌다”고 전했다. 돈 매팅리 다저스 감독은 “(부상 회복을 알리는 수준의)대단한 훈련을 한 건 아니다”라면서도 “류현진이 경사가 있는 곳(마운드)에서 공을 던졌다. 불펜피칭 수준은 아니지만 류현진의 몸 상태가…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