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한밭대 이경재교수 IEEE 젊은연구자상.우수논문상 동시수상

김원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3.12.11 15:26

수정 2013.12.11 15:26

한밭대 이경재교수 IEEE 젊은연구자상.우수논문상 동시수상

【 대전=김원준 기자】한밭대학교 전자제어공학과 이경재 교수(34)가 11일(현지시각) 미국 아틀란타에서 열린 'IEEE GLOBECOM(IEEE Global Telecommunications Conference)'국제학술회의에서 국제전기전자공학회(IEEE)가 주관하는 '젊은연구자상'과 '우수논문상'을 동시에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교수는 IEEE 정보통신분과에서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교수와 연구원 가운데 최근 3년간 뛰어난 연구 업적을 낸 젊은 연구자에게 수여하는 우수 젊은연구자(Outstanding Young Researcher)로 선정됐다.


이와 더불어 '무선통신 양방향 릴레이 최적화 기법'에 관한 이 교수의 논문도 창의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아, 최근 3년간 IEEE 정보통신 관련 논문 중에서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저자에 의해 게재된 논문 중 가장 탁월한 논문에 주어지는 우수 논문상(Outstanding Paper Award)을 수상했다.

국내 연구자가 IEEE 젊은연구자상을 받는 일은 있었지만, 동시에 젊은연구자상과 우수논문상을 수상한 사례는 국내뿐만 아니라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도 처음이다.


이 교수는 그동안 차세대 통신 시스템과 관련된 무선통신, 신호처리, 정보이론 관련 연구를 진행해 왔으며, 올해 IEEE에서 2개의 상을 동시에 수상하며 그 간의 연구 성과를 세계적으로 인정받게 됐다.kwj5797@fnnews.com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