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7호기 도입.. 대구~제주 취항
기사입력 2014-03-05 16:58기사수정 2014-03-05 16:58
<이 기사는 2014년 03월 06일자 신문 26면에 게재되었습니다.>
지방 거점 경쟁력 강화

티웨이항공7호기도입대구발노선확장박차
▲티웨이항공이 189석 규모의 7호기 B737-800NG를 추가로 도입해 오는 30일부터 대구∼제주노선에 취항한다. 지난 4일 서울 김포공항에서 열린 7호기 도입 기념식에서 회사 관계자와 승무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대구=김장욱 기자】 티웨이항공 7호기가 도입돼 대구발 노선 확장에 박차를 가하게 됐다.

티웨이항공은 일곱번째 항공기가 지난 4일 오후 5시20분 김포공항에 도착했다고 5일 밝혔다. 새로 도입한 항공기는 189석의 B737-800 NG(Next Generation) 기종으로 티웨이항공이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6대의 항공기와 동일하다.

또 티웨이항공 항공기는 7대 모두 항력 감속 장치 윙렛(Winglet)이 달려있어 연료 효율성이 높고 탄소 배출 저감효과도 크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젊은 평균 기령과 기종의 단일화로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며 "이런 비용의 절감은 결국 고객에게 다양한 노선에서의 합리적인 항공운임 혜택으로 돌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이번에 도입된 7호기는 저비용항공사 최초로 대구국제공항을 정치장으로 사용, 대구·경북 지역 연고자들에게 항공 여행 선택의 폭을 넓히고, 티웨이항공에는 지방 거점 노선 경쟁력 강화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티웨이항공은 이 항공기를 우선 김포∼제주 노선에 투입하다가 오는 30일부터 대구∼제주(매일 4회 운항) 취항을 시작으로 대구발 국내선은 물론 중국, 동남아 등 해외 부정기 편에 추가 투입할 계획이다.



투데이 포커스

연예·스포츠

  • 탁재훈 부인 이효림, 진보식품 막내딸..‘재벌 딸이었네’

    탁재훈 부인 이효림방송인 탁재훈의 이혼 소송이 알려지면서 부인 이효림 씨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탁재훈과 이효림 씨는 결혼 13년 만에 파경 위기를 맞았다.탁재훈 부인 이효림 씨는 172cm의 우월한 키를 자랑하며 1997년 한국 슈퍼엘리트 모델로 데뷔했다. 앞서 그는 진보식품 이승준 회장의 막내딸이며 ‘재벌 딸’로 이목을 끈 바 있다. 현재 강남에서 요리 스튜디오를 경영하고 있다.탁재훈과 이효림 씨는 성격 차이를 겪다가 갈등을 좁히지 못하고 이미 지난 6월 법률대리인을 통해 탁재훈이 아내 이효림 씨를 상대로 이혼 소송을 제기했다…

  • 에볼라 공포에 시에라리온 사이클선수 ‘수난’

    2014 영연방경기대회(커먼웰스게임)에 참가한 시에라리온 사이클선수가 에볼라 감염 의심을 받아 나흘간 격리되는 수모를 겪었다. 31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미러에 따르면 시에라리온 출신 사이클선수 모세스 세사이(32)는 2014 영연방경기대회가 열린 스코틀랜드 글래스고의 한 병원에서 나흘간 격리돼 에볼라 감염 검사를 받았다. 대회 개막식 다음 날 몸이 아파 병원을 방문한 세사이는 수차례의 검사를 받고 나서야 음성 판정을 받고 병원 밖으로 나갈 수 있었다고 전했다. 그는 “의사들은 특수한 의료 복을…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