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7호기 도입.. 대구~제주 취항
기사입력 2014-03-05 16:58기사수정 2014-03-05 16:58
<이 기사는 2014년 03월 06일자 신문 26면에 게재되었습니다.>
지방 거점 경쟁력 강화

티웨이항공7호기도입대구발노선확장박차
▲티웨이항공이 189석 규모의 7호기 B737-800NG를 추가로 도입해 오는 30일부터 대구∼제주노선에 취항한다. 지난 4일 서울 김포공항에서 열린 7호기 도입 기념식에서 회사 관계자와 승무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대구=김장욱 기자】 티웨이항공 7호기가 도입돼 대구발 노선 확장에 박차를 가하게 됐다.

티웨이항공은 일곱번째 항공기가 지난 4일 오후 5시20분 김포공항에 도착했다고 5일 밝혔다. 새로 도입한 항공기는 189석의 B737-800 NG(Next Generation) 기종으로 티웨이항공이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6대의 항공기와 동일하다.

또 티웨이항공 항공기는 7대 모두 항력 감속 장치 윙렛(Winglet)이 달려있어 연료 효율성이 높고 탄소 배출 저감효과도 크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젊은 평균 기령과 기종의 단일화로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며 "이런 비용의 절감은 결국 고객에게 다양한 노선에서의 합리적인 항공운임 혜택으로 돌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이번에 도입된 7호기는 저비용항공사 최초로 대구국제공항을 정치장으로 사용, 대구·경북 지역 연고자들에게 항공 여행 선택의 폭을 넓히고, 티웨이항공에는 지방 거점 노선 경쟁력 강화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티웨이항공은 이 항공기를 우선 김포∼제주 노선에 투입하다가 오는 30일부터 대구∼제주(매일 4회 운항) 취항을 시작으로 대구발 국내선은 물론 중국, 동남아 등 해외 부정기 편에 추가 투입할 계획이다.



투데이 포커스

현대차 ‘아슬란’ 실내 렌더링 살펴보니...
‘갤럭시 알파’ 파생모델 나오나? 벤치마크 포착

연예·스포츠

  • 이영애 남편, 사기혐의로 고소 ‘아내 이영애 초상권으로 사기를?’

    이영애의 남편이 고소되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배우 이영애의 남편 정호영씨를 스포츠서울이 사기혐의로 고소한 사실이 확인됐다.2일 스포츠서울 관계자에 따르면 “정호영씨가 지난 2012년 이영애의 초상권을 활용한 사업을 함께 하자고 제안해 스포츠서울로부터 20억원의 투자금을 받아갔지만 투자조건을 제대로 이행하지 않았다”고 고소하게된 배경을 밝혔다.이 관계자는 “지난달 21일 정씨를 고소했으며 정씨가 초상권 공동사업자들과 법적분쟁을 일으키는 등 정상적인 사업은 하지 않고 투자금만 가로챘다”고 설명했다.이영에 남편 사기 …

  • 볼트의 최강 자신감 “치타와 붙어보면 어떨까”

    세계 최고의 스프린터 우사인 볼트(28·자메이카)가 경쟁 상대로 치타를 지목하는 농담으로 자신이 ‘지구에서 가장 빠른 사나이’라는 자존심을 드러냈다. DPA통신과 AFP통신 등의 보도에 따르면 3일(한국시간) 자선 크리켓 이벤트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인도를 찾은 볼트는 “치타와 맞붙는 것도 괜찮을 것”이라고 말하며 자신감을 보였다. 이날 기자회견에 나온 볼트는 자신을 이길 수 있는 상대를 꼽아 달라는 질문에 거침없는 평소의 모습 그대로 “아무도 없다”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