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7호기 도입.. 대구~제주 취항
기사입력 2014-03-05 16:58기사수정 2014-03-05 16:58
<이 기사는 2014년 03월 06일자 신문 26면에 게재되었습니다.>
지방 거점 경쟁력 강화

티웨이항공7호기도입대구발노선확장박차
▲티웨이항공이 189석 규모의 7호기 B737-800NG를 추가로 도입해 오는 30일부터 대구∼제주노선에 취항한다. 지난 4일 서울 김포공항에서 열린 7호기 도입 기념식에서 회사 관계자와 승무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대구=김장욱 기자】 티웨이항공 7호기가 도입돼 대구발 노선 확장에 박차를 가하게 됐다.

티웨이항공은 일곱번째 항공기가 지난 4일 오후 5시20분 김포공항에 도착했다고 5일 밝혔다. 새로 도입한 항공기는 189석의 B737-800 NG(Next Generation) 기종으로 티웨이항공이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6대의 항공기와 동일하다.

또 티웨이항공 항공기는 7대 모두 항력 감속 장치 윙렛(Winglet)이 달려있어 연료 효율성이 높고 탄소 배출 저감효과도 크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젊은 평균 기령과 기종의 단일화로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며 "이런 비용의 절감은 결국 고객에게 다양한 노선에서의 합리적인 항공운임 혜택으로 돌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이번에 도입된 7호기는 저비용항공사 최초로 대구국제공항을 정치장으로 사용, 대구·경북 지역 연고자들에게 항공 여행 선택의 폭을 넓히고, 티웨이항공에는 지방 거점 노선 경쟁력 강화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티웨이항공은 이 항공기를 우선 김포∼제주 노선에 투입하다가 오는 30일부터 대구∼제주(매일 4회 운항) 취항을 시작으로 대구발 국내선은 물론 중국, 동남아 등 해외 부정기 편에 추가 투입할 계획이다.



투데이 포커스

김수창 “수사결과 받아들이고 성실히 치료받겠다”
갤노트4, 측면에 손만 대도 찰칵.. 신기능 도입될 듯

연예·스포츠

  • 배우 김진아 사망 소식에 미국인 남편과 ‘러브스토리’ 화제

    김진아 남편, 케빈배우 김진아가 불치병으로 세상을 떠난 가운데 김진아와 그녀의 남편의 러브스토리가 세삼 관심을 모으고 있다.김진아는 지난 20일 새벽 미국 하와이 자택에서 가족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지병으로 사망했다.앞서 김진아는 지난 2010년 자신이 불치병에 걸려 이유없이 몸이 붓고, 제대로 걸을 수도 없지만 병원에서 원인을 찾지 못했다고 방송을 통해 밝혔다.김진아를 먼저 보낸 남편 케빈 오제이는 미국인으로 두 사람은 지난 2000년 부부의 연을 맺고, 하와이에서 거주 중 이었다.김진아는 과거 한 방송에서 지금의 남…

  • 매팅리 “류현진 조금 나아졌다”…마운드 위 캐치볼

    오른쪽 엉덩이 중둔근과 이상근 염좌로 15일짜리 부상자 명단에 오른 류현진(27·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이 부상 후 처음으로 마운드 위에서 캐치볼을 했다. MLB닷컴은 22일(이하 한국시간) “류현진이 불펜 마운드 위에서 가볍게 공 20개 정도를 던졌다”고 전했다. 돈 매팅리 다저스 감독은 “(부상 회복을 알리는 수준의)대단한 훈련을 한 건 아니다”라면서도 “류현진이 경사가 있는 곳(마운드)에서 공을 던졌다. 불펜피칭 수준은 아니지만 류현진의 몸 상태가…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