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일반

감각적인 인테리어 완성법, 테이블+의자 ‘믹스매치’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08.20 16:09

수정 2014.10.23 22:37

의자와 테이블을 같은 디자인으로 배치하는 인테리어법이 지루하게 느껴진다면 '믹스매치'를 통해 공간에 활력을 불어 넣어보자. 같은 테이블이라도 의자를 다채롭게 매치하면 스타일이 180도 달라진다. 한샘블로그와 디쟈트에서 감각적인 믹스매치 인테리어 연출법을 찾아봤다.

#식탁과 의자의 믹스매치

다양한 의자를 자유롭게 매치해 개성 있는 스타일로 연출해보자. 테이블과 같은 컬러의 의자 대신 다른 색상의 아이템을 배치하면 공간의 매력이 더욱 살아난다.

감각적인 인테리어 완성법, 테이블+의자 ‘믹스매치’



심플하고 깔끔한 화이트 식탁에 같은 컬러의 의자를 매치하면 넓고 화사한 분위기가 연출된다. 그러나 올 화이트가 단조롭게 느껴진다면 비비드한 컬러의 의자와 매치해 보자. 화이트와 잘 어울리는 레드 컬러 의자를 식탁에 배치하면 보다 경쾌한 분위기의 다이닝룸이 완성된다. 이 때 자연스럽게 허리를 감싸는 곡선 등받이가 있는 아이템을 택하면 편안한 착석감을 느낄 수 있다.


아늑한 분위기를 원한다면 상판의 모서리가 둥글고 다리가 사선 모양으로 뻗은 원목 테이블을 추천한다. 여기에 싱그러운 그린 컬러의 가죽 의자를 매치하면 아늑하고 안정감 있는 분위기를 강조할 수 있다. 자연적인 느낌을 주는 원목 테이블에 그린 컬러의 의자를 매치하면 내추럴한 느낌이 배가된다.

다양한 컬러가 가미된 퀼트 디자인 의자 역시 개성적인 공간을 연출해주는 아이템이다. 강화유리를 상판으로 하는 미니 테이블에 알록달록한 퀼트 디자인 체어를 매치하면 톡톡 튀는 공간이 완성된다.

#의자 믹스매치 하기

감각적인 인테리어 완성법, 테이블+의자 ‘믹스매치’



하나의 테이블에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의 의자를 믹스매치하면 더욱 다이내믹한 분위기를 자아낼 수 있다.

카페처럼 감각적인 느낌의 다이닝룸을 연출하고 싶다면 1인용 의자와 벤치형 의자를 함께 배치해보자. 테이블은 북유럽 스타일의 밝고 내추럴한 감성을 살린 원목 테이블이나 크림 화이트 색상의 깔끔한 제품을 추천한다. 여기에 슬림하고 심플한 디자인의 체어와 벤치형 의자를 함께 배치하면 안정감 있으면서도 유니크한 인테리어가 완성된다.

집안이 좁다면 등받이가 낮은 라운드 타입 의자를 택해 공간이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 벤치형 의자 역시 식탁 안쪽으로 밀어 넣으면 넓은 공간을 확보해주기 때문에 좁은 집에서 더욱 빛을 발하는 아이템이다.

의자 종류 뿐 아니라 컬러를 다양하게 믹스매치하는 것도 좋다.
내추럴한 원목식탁에 컬러풀한 레드와 화이트 의자로 과감하게 스타일링 하면 센스 있는 인테리어가 완성된다. 단, 컬러가 다를 경우에는 통일된 디자인의 의자로 매치해야 개성을 살리면서도 안정감 있는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의자나 테이블 컬러에 맞춰 벽면 액자의 색상을 통일시켜도 좋다.

/lifestyle@fnnews.com 김미경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