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는 잊어라! 영화 ‘잭 더 자이언트 킬러’

박동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3.02.01 16:35

수정 2013.02.01 16:35

동화는 잊어라! 영화 ‘잭 더 자이언트 킬러’

'잭 더 자이언트 킬러(원제: Jack the Giant Slayer)'는 인간세계를 정복하려는 거인들에게 맞서 주인공 '잭'이 하늘 위에서 펼치는 거대한 모험을 그린 작품이다. 이 작품은 이미 잘 알려진 영국 잉글랜드 지방의 대표적 민화인 '잭과 콩나무'를 영화화 한 작품으로서 거인들 나라에서의 일들과 잭의 활약을 보다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다.

'잭 더 자이언트 킬러'는 이처럼 고전 동화의 기본 설정을 가져오긴 했지만,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스케일과 액션, 유머로 무장한 할리우드 블록버스터이다.

동화는 잊어라! 영화 ‘잭 더 자이언트 킬러’

이 영화를 연출한 브라이언 싱어 감독은 우리나라에서도 흥행한 '유주얼 서스펙트', '엑스맨', '작전명 발키리', '수퍼맨 리턴즈'등으로 깊이 있는 연출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감독은 이번 영화에서도 치밀하고 짜임새 있는 각본의 전개를 이어나가며 할리우드의 동화 비틀기라는 연장선에서 벗어나 초대형 상상력을 스크린에 선보인다.

동화는 잊어라! 영화 ‘잭 더 자이언트 킬러’

잭을 연기하는 남자 주인공은 영화 '어바웃 어 보이'에서 휴 그랜트 못지않은 열연을 펼쳤던 '니콜라스 홀트'가 맡았다.
니콜라스 홀트는 '잭'역할을 맡아 가난한 농부에서 영웅으로 변모하는 과정의 다양한 모습을 선보인다. 한편 영국을 대표하는 배우 '이완 맥그리거' 역시 '잭 더 자이언트 킬러'에서 정의감 넘치는 호위무사 '엘몬트'역을 맡아 '잭'이 영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잭 더 자이언트 킬러'가 과연 원작 동화를 넘어서 관객들의 흥미를 자극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2월 28일 개봉.



▶영화 정보

감독: 브라이언 싱어

주연: 니콜라스 홀트, 이완 맥그리거, 엘리너 톰린슨, 빌 나이, 존 카저

개요: 모험, 드라마, 판타지

개봉일: 2013년 2월 28일

공식사이트: jack2013.co.kr
pds0910@fnnews.com 박동신 PD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