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절대 상상할 수 없는 놀라운 영화, ‘그래비티’

박동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3.09.09 09:56

수정 2014.11.03 14:49

[동영상] 절대 상상할 수 없는 놀라운 영화, ‘그래비티’

올해 베니스영화제 개막작으로 선정되어 공개된 후 신선도 100%라는 경이로운 찬사를 받은 영화 '그래비티'가 국내 개봉 확정과 함께 포스터와 1차 예고편을 공개했다.

그래비티는 영화사 최초로 누구도 경험하지 못한 극한의 우주 조난 상황을 그린 SF 재난 드라마로 알폰소 쿠아론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산드라 블록, 조지 클루니가 주연을 맡았다. 영화비평사이트 로튼토마토에서 신선도 100%라는 전례 없는 점수를 기록했으며 외계인도, 우주전쟁도 없는 진짜 재난 상황을 사실적으로 그려내 최고의 호평을 받고 있다.
[동영상] 절대 상상할 수 없는 놀라운 영화, ‘그래비티’

그래비티는 현존하는 그래픽 프로그램으로는 커버할 수 없었기에 무려 5년의 시간이 걸려 완성한 우주공간에서의 무중력 상태를 재현했을 뿐만 아니라 사상초유 20분의 롱테이크 오프닝 시퀀스를 선보인다.
이에 영화의 미래를 이룬 영상 혁명이라는 평가와 함께 시대를 앞서가는 경이로운 영화의 탄생이라는 극찬을 이끌어냈다.

공개된 1차 예고편에선 경이롭고 한없이 평온할 것만 같은 우주공간에서 뜻하지 않게 벌어진 재난상황과 더불어 "제발 응답해"라는 간절한 한마디의 외침이 앞으로 일어날 일들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영화 '그래비티'는 그 누구도 경험하지 못한 진짜 재난이 선사하는 숨 막히는 전율을 느끼게 하며 신선한 충격을 줄 것이다. 10월 17일 개봉.

onnews@fnnews.com 온라인뉴스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