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관광, 국외여행전문인솔자 1500명 배출
기사입력 2010-12-07 15:21기사수정 2010-12-07 15:21
롯데관광개발㈜(회장 김기병)은 지난 2006년 교육기관으로 지정돼 지금까지 총 41차 교육을 진행한 ‘국외여행인솔자자격인증’ 과정이 전문인솔자 1500명을 배출했다고 7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위탁 받아 시행되고 있는 이 과정은 전문교육과정에서 취업까지 이어지면서 관광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취업준비생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인증기관 중 민간기업은 롯데관광이 유일하다.

특히 올해는 교육생들의 요구에 따라 인솔실무 강의를 강화하고 일선 인솔자로 활동하면서 대학에서 강의를 하고 있는 박사학위 소유자를 전문강사로 영입하했으며 성적이 우수한 교육생을 선발해 인솔자로 정식 채용 하기도 했다.

롯데관광 관계자는 “능력있는 인재를 직접 양성, 발굴하고, 현장에 투입하여 좋은 성과를 거두는 등 회사와 교육생들 모두에게 좋은 기회가 되고 있는 만큼 교육과정을 더욱 전문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mskang@fnnews.com강문순기자



투데이 포커스

엉덩이에 박힌 ‘5㎝ 바늘’ 40년 만에 빼내
동전으로 타이어 마모도 점검, 이렇게 하면 된다

연예·스포츠

  • 꽃청춘 유희열, 이적 디스? “진짜 못 생기게 나온다” 폭소

    ‘꽃보다청춘(이하 꽃청춘)’ 유희열이 이적을 디스(?)했다.28일 서울 논현동 임피리얼 펠리스호텔에서 열린 tvN ’꽃보다 청춘‘ 기자간담회에는 나영석PD와 신효정PD, 윤상, 유희열, 이적, 유연석, 손호준이 참석했다.이날 유희열은 “페루팀이 라오스팀보다 나은 세 가지가 있다”며 “라오스팀 세 명이 상의 탈의한 모습을 봤는데 근육들이 징그럽더라. 라오스 팀에 비해 우리 몸은 굉장히 귀엽다”고 말문을 열었다.이어 “두번째는 ’꽃보다‘ 시리즈 전통을 잇는 윤상이 있다. ’꽃보다 누나‘의 윤여정과 판박…

  • 박지성 신혼집 런던에 마련 ‘이유는?’

    박지성 신혼집박지성 신혼집이 영국에 마련됐다는 소식이 전해져 화제가 되고 있다.27일 비공개 결혼식을 올린 박지성 김민지 부부가 다음날인 28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프랑스 파리로 신혼여행을 떠났다.박지성과 김민지 부부는 유럽 신혼여행을 즐긴 후 런던에 마련된 신혼집에서 살게될 예정이다.이와 관련 박지성의 아버지 박성종 씨는 과거 한 언론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박지성 신혼집은 런던에 마련해뒀다”며 “런던에서 스포츠 마케팅을 공부할 수 있는 교육기관을 몇 군데 추천 받았고 당장 정식 입학은 아니고 강의…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