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관광, 국외여행전문인솔자 1500명 배출
기사입력 2010-12-07 15:21기사수정 2010-12-07 15:21
롯데관광개발㈜(회장 김기병)은 지난 2006년 교육기관으로 지정돼 지금까지 총 41차 교육을 진행한 ‘국외여행인솔자자격인증’ 과정이 전문인솔자 1500명을 배출했다고 7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위탁 받아 시행되고 있는 이 과정은 전문교육과정에서 취업까지 이어지면서 관광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취업준비생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인증기관 중 민간기업은 롯데관광이 유일하다.

특히 올해는 교육생들의 요구에 따라 인솔실무 강의를 강화하고 일선 인솔자로 활동하면서 대학에서 강의를 하고 있는 박사학위 소유자를 전문강사로 영입하했으며 성적이 우수한 교육생을 선발해 인솔자로 정식 채용 하기도 했다.

롯데관광 관계자는 “능력있는 인재를 직접 양성, 발굴하고, 현장에 투입하여 좋은 성과를 거두는 등 회사와 교육생들 모두에게 좋은 기회가 되고 있는 만큼 교육과정을 더욱 전문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mskang@fnnews.com강문순기자



투데이 포커스

김수창 “수사결과 받아들이고 성실히 치료받겠다”
갤노트4, 측면에 손만 대도 찰칵.. 신기능 도입될 듯

연예·스포츠

  • 배우 김진아 사망 소식에 미국인 남편과 ‘러브스토리’ 화제

    김진아 남편, 케빈배우 김진아가 불치병으로 세상을 떠난 가운데 김진아와 그녀의 남편의 러브스토리가 세삼 관심을 모으고 있다.김진아는 지난 20일 새벽 미국 하와이 자택에서 가족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지병으로 사망했다.앞서 김진아는 지난 2010년 자신이 불치병에 걸려 이유없이 몸이 붓고, 제대로 걸을 수도 없지만 병원에서 원인을 찾지 못했다고 방송을 통해 밝혔다.김진아를 먼저 보낸 남편 케빈 오제이는 미국인으로 두 사람은 지난 2000년 부부의 연을 맺고, 하와이에서 거주 중 이었다.김진아는 과거 한 방송에서 지금의 남…

  • 매팅리 “류현진 조금 나아졌다”…마운드 위 캐치볼

    오른쪽 엉덩이 중둔근과 이상근 염좌로 15일짜리 부상자 명단에 오른 류현진(27·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이 부상 후 처음으로 마운드 위에서 캐치볼을 했다. MLB닷컴은 22일(이하 한국시간) “류현진이 불펜 마운드 위에서 가볍게 공 20개 정도를 던졌다”고 전했다. 돈 매팅리 다저스 감독은 “(부상 회복을 알리는 수준의)대단한 훈련을 한 건 아니다”라면서도 “류현진이 경사가 있는 곳(마운드)에서 공을 던졌다. 불펜피칭 수준은 아니지만 류현진의 몸 상태가…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