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관광, 국외여행전문인솔자 1500명 배출
기사입력 2010-12-07 15:21기사수정 2010-12-07 15:21
롯데관광개발㈜(회장 김기병)은 지난 2006년 교육기관으로 지정돼 지금까지 총 41차 교육을 진행한 ‘국외여행인솔자자격인증’ 과정이 전문인솔자 1500명을 배출했다고 7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위탁 받아 시행되고 있는 이 과정은 전문교육과정에서 취업까지 이어지면서 관광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취업준비생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인증기관 중 민간기업은 롯데관광이 유일하다.

특히 올해는 교육생들의 요구에 따라 인솔실무 강의를 강화하고 일선 인솔자로 활동하면서 대학에서 강의를 하고 있는 박사학위 소유자를 전문강사로 영입하했으며 성적이 우수한 교육생을 선발해 인솔자로 정식 채용 하기도 했다.

롯데관광 관계자는 “능력있는 인재를 직접 양성, 발굴하고, 현장에 투입하여 좋은 성과를 거두는 등 회사와 교육생들 모두에게 좋은 기회가 되고 있는 만큼 교육과정을 더욱 전문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mskang@fnnews.com강문순기자



투데이 포커스

연예·스포츠

  • ‘FM팝스 한동준입니다’, ‘타이타닉’ 주제가 방송에 ‘비난’

    네티즌들이 ‘FM팝스 한동준입니다’에 비난을 가하고 있다.지난 17일 라디오 CBS 음악FM ’FM 팝스 한동준입니다‘는 타이타닉의 주제가인 캐나다 가수 셀린 디온의 노래 ’마이 하트 윌 고 온(My heart will go on)‘을 방송했다. 이에 네티즌들은 지난 16일 전남 진도군 조도면 인근 해상에서 수학여행에 나선 경기도 안산 단원고등학교 학생 320여 명과 교사 10여 명, 승무원, 일반 승객 등 총 475명을 탑승한 여객선 세월호가 침몰하는 사고가 발생한 상황에서 적절하지 못…

  • 여객선침몰 류현진, 세월호 사고 희생자 위해 1억원 기부

    미국 프로야구 로스앤젤레스(LA) 다저스 왼손 투수 류현진(27)이 진도 여객선 침몰 사고 구조작업을 위해 1억원을 기부하기로 했다. 류현진의 국내 매니지먼트사 에이스펙코퍼레이션은 18일 “류현진이 세월호 사고로 인한 희생자를 도우려는 방법을 고민하다 구조작업 및 구호물품준비를 위해 기부금을 내기로 했다”며 “희생자와 구조요원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을 담아 1억원을 기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에이스펙코퍼레이션은 기부처와 기부 방식에 …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