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왕’ 권상우, 쌍둥이 형과 재회..새로운 스토리 급물살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3.02.11 21:38

수정 2013.02.11 21:38



권상우가 드디어 30년만에 쌍둥이 형을 만나게 된다.

11일 방송되는 SBS 월화드라마 ‘야왕’ 제9회에서 하류(권상우 분)는 쌍둥이 형 차재웅(권상우 1인 2역 분)과 운명의 첫 대면을 할 예정이다.

재웅은 어릴 적 생활고로 보육원에 버려진 동생의 존재를 아버지로부터 들어서 알고 있었고 그동안 여러 곳을 수소문을 하며 애타게 동생을 찾아왔다. 그러던 중 아주 우연한 기회에 교도소에 수감된 동생을 만나게 된 것.

두 사람의 상봉에는 하류의 정신적 스승인 재소자 엄삼도(성지루 분)가 결정적인 역할을 담당했다.

하류는 그동안 살아온 자신의 인생을 말해주듯 헝클어진 머리칼에 초췌한 모습으로 재웅은 엘리트 변호사답게 단정한 가르마에 젠틀한 옷차림으로 마주 섰다.

최근 전북 익산의 교도소 세트에서 진행된 촬영에서 권상우는 1인 2역을 맡아 실감나는 연기를 보여줬으며 이 장면의 촬영에서 권상우는 하류와 재웅의 모습을 번갈아 연출하느라고 수시로 옷을 갈아입고 헤어스타일을 바꾸는 등 많은 고생을 했다는 후문이다.


특히 30년만의 형제 상봉에서 애절하게 흘리는 눈물연기를 위해 카메라 촬영 각도에 따라 여러 번의 감정신을 보여줬으며 한번 울고 난 뒤의 안정감은 다시 눈물이 되기 어려운 법인데 권상우는 형의 아픔과 동생의 눈물을 번갈아 보여주며 스태프의 격찬을 받았다.

형의 존재를 몰랐던 하류의 눈물은 당혹감과 함께 자신을 버린 부모에 대한 원망, 비참하게 살아온 삶에 대한 연민 등이 복합된 것이라면 재웅의 아픔은 본의 아니게 동생을 버렸던 죄책감, 혈육을 되찾은 기쁨 등이 합쳐진 심정일 것이다.


권상우는 이렇듯 미묘하게 서로 다른 상봉의 의미를 디테일한 감정 표현을 통해 완성함으로써 물오른 연기력을 선보였다.

제작사 관계자는 “곁에서 지켜보니 30년 전에 온 국민을 울렸던 이산가족 찾기의 감동이 재현될 정도로 실감나는 눈물연기였다”며 “두 형제의 기쁜 만남이 하류 인생의 새로운 출발이 될지, 아니면 또 다른 비극의 시작이 될지 제9회에서 드러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야왕’은 매주 월요일,화요일 9시55분 방송된다.

/파이낸셜뉴스 스타엔 ujungnam@starnnews.com남우정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starnnews.com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