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봉주, 아마 지존 자리 되찾아...참마루건설배 미드아마선수권대회 우승
기사입력 2012-06-02 00:46기사수정 2012-06-02 00:46

개인전 우승(김봉주)
▲1일 끝난 참마루건설배 한국미드아마추어골프선수권대회 개인전에서 정상에 오른 김봉주(오른쪽)가 우승 트로피를 들고 기뻐하고 있다.


골프 국가대표팀 남자 코치로 활동중인 김봉주(52)가 참마루건설배 제18회 한국미드아마추어골프선수권대회서 개인전 우승을 차지했다.

광주광역시 대표로 출전한 김봉주는 지난 1일 경기도 포천 몽베르CC 쁘렝땅,에떼코스(파72·6313m)서 열린 대회 최종일 3라운드에서 1언더파 71타를 쳐 최종 합계 이븐파 216타로 정상에 올랐다. 이로써 2006년 우승에 이어 6년만에 타이틀을 탈환한 김봉주는 자신이 보유하고 있던 이 대회 개인 최다승 기록을 5승으로 늘렸다. 2009년 대회 우승자 이상수(대전대표)와 정광호 선수가 각각 2, 3위에 입상했다.

한편 4명이 출전해 베스트 3명의 성적으로 순위를 매기는 시·도 대항전 단체전 우승은 경상북도가 차지했다. 지난해 개인전 우승자 강봉석을 필두로 이주승, 최원철, 하병철 선수가 3년 연속 팀웍을 이룬 경상북도 대표팀은 이번 우승으로 대회 3연패를 달성했다. 2위는 대전광역시, 3위는 경기도가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총 13개팀 136명의 중년 골퍼들이 출전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펼쳤다.
golf@fnnews.com 정대균 골프전문기자





투데이 포커스

연예·스포츠

  • 야노시호, 한국 활동 시작..패션 분야 위주 ‘워킹비자 발급’

    격투기 선수 추성훈의 아내이자 일본의 톱 모델인 야노 시호가 한국 활동을 시작한다.24일 야노 시호의 소속사 본부엔터테인먼트 관계자에 따르면 야노 시호가 잡지 화보 촬영 등 패션 분야를 시작으로 한국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이에 야노 시호는 같은 날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살롱 드 에이치에서 열린 이태리 수입 액세서리 브랜드 훌라(FURLA) 2014 FW 프레젠테이션 행사에 참석하기도 했다. 야노 시호는 한국어 선생님까지 구하는 열의를 보이는가하면, 한국 활동을 위해 최근 1년 짜리 워킹 비자를 발…

  • 히딩크 감독 “이용수 신임 기술위원장…좋은 선택”

    거스 히딩크 네덜란드 대표팀 감독이 대한축구협회가 새 기술위원장으로 이용수 세종대 교수를 선임한 것을 두고 “좋은 선택”이라며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웠다. 히딩크 감독은 ‘하나은행 K리그 올스타 위드(with) 팀 박지성’ 경기를 하루 앞둔 24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평가했다. 이날 축구협회는 황보관 전 기술위원장의 후임으로 이 교수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기술위는 한국 축구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각급 국가대표의 경기력 향상 방…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