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일반

레포트월드, 사이트 새롭게 개편

차석록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7.09.03 11:04

수정 2014.11.05 02:47

“커뮤니티도 운영하고 수익도 올리세요!”

대학생들의 온라인 지식 거래 전문 사이트 레포트월드(www.reportworld.co.kr, 대표 권혁일)는 3일 지식거래 사이트 최초로 기존 온라인지식거래 시스템에 커뮤니티 개념을 결합하여 새롭게 사이트를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지식 판매자는 레포트월드에 관심주제별 커뮤니티를 개설하고 자신이 보유한 자료를 판매할 수 있다.커뮤니티를 운영할 경우 지식 컨텐츠가 주제별로 카테고리화 되어,판매자들은 좀 더 쉽게 자신의 자료를 구매자에게 노출시킬 수 있게 된다.

반면,구매자들도 기존의 단순 나열식 결과 도출에서 벗어나 보다 질 높은 지식검색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커뮤니티 별로 단일 주제에 대한 폭넓은 자료를 군집시켜 놓았다.
커뮤니티를 통해 자신과 비슷한 관심을 가진 사람들과의 정보 교류가 가능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드는 이용자 중심의 기능을 대거 더하였다.
이번 개편으로 유저들의 편의에 따라 프레임 위치 변경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원하는 컨텐츠만의 데이터를 불러올

권혁일 대표는 “그 동안 단순 나열식으로 지식 컨텐츠를 제공했던 것과 달리, 이번 사이트 개편으로 커뮤니티를 통한 체계적인 지식자료의 공유가 가능하게 되었다”며,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 간의 시너지 효과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레포트월드에 대한 신뢰도도 향상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cha1046@fnnews.com 차석록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