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일반

‘머리에 쏙쏙’ 교육업계 체험마케팅 활발

이재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9.06.13 08:43

수정 2009.06.12 17:42

“경험하는 것이 믿는 것이다.”

유명 강사를 앞세운 오프라인 학원들에 이어 온라인 학습업체들이 체험마케팅에 나섰다. 유명 강사 초빙뿐만 아니라 워크샵, 문화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로 학습자들을 공략하고 나서 눈길을 끈다.

13일 교육업계에 따르면 스마트 영어단어 학습사이트 이지보카는 ‘이지보카로 열공한 당신, 이젠 즐겨라∼’ 이벤트를 다음달 3일까지 진행한다.

서울대 심리학과 교수진과 공동 개발한 이지보카 홈페이지(www.easyvoca.com)를 통해 이벤트 기간 동안 학습을 시작한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하는 모든 학습자에게는 스타벅스 음료 기프티콘과 이지보카 강의 10%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제주 왕복 항공권, 백화점 상품권, 콘도 숙박권, 캐리비안 베이 이용권 등의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가입 인사 댓글을 남긴 회원을 추천해 외식상품권, 스타벅스 커피 카드 등의 경품을 제공다. 참여자 모두에게는 강의 30% 할인권을 증정한다.

민병철전화영어 유폰은 수강생 및 홈페이지 회원을 대상으로 공연 예매권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8일까지 유폰 홈페이지(www.shallwetalk.co.kr) 내 이벤트게시판에 ‘전화영어를 통해 변화된 모습’에 대한 생각을 댓글로 남기면 대학로 신연아트홀에서 공연하는 연극 ‘광수생각’ 티켓을 총 10명(1인2매)에게 증정한다.

대성학원이 운영하는 온라인 교육업체 대성마이맥(www.mimacstudy.com)은 ‘열공 마이맥 VIP’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달에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마이맥 VIP’ 상품을 구매하는 회원 전원에게 수능대박 노트 및 6월 수능모의평가 온라인 대성배치표를 제공한다. ‘마이맥 VIP’를 구매하고 사용 소감 댓글을 올리는 회원 중 추첨을 통해 삼성 센스 NT-N310 미니노트북(5명), 코원 O2(16G) PMP(25명), 아이리버 Mplayer Eyes(125명)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온라인외국어 교육업체 윈글리쉬(www.winglishphone.com)는 3개월 100% 출석 및 미션 완수 고객을 대상으로 100% 환불 이벤트를 진행한다. 환불 이벤트는 10년간의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든 어학연수프로그램 출시를 기념해 실시한다. 100% 출석, 매수업 과제 완수, 매주 1회 이상 영어일기 작성, 매주 1회 이상 외국 선생과 영어로 편지쓰기를 완료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글로벌21(www.global21.co.kr)이 진행하고 있는 ‘전국민 1만원! 외국어 달인 되기’ 이벤트는 영어, 일어, 중국어 등 약 100여 개의 어학 강좌를 월 1만 원에 마음껏 학습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강좌 후기를 남긴 수강생 중 추첨을 통해 넷북, 닌텐도 게임기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더불어 전국 글로벌어학원 36개 지점 어디에서나 수강할 수 있는 8개월 수강권(86만 원 상당), 4개월 수강권(48만 원 상당)을 증정하는 ‘나도 장학생’ 이벤트도 진행한다.

영어워크북 ‘Learn to Write’를 발간한 영어전문 교육 사이트 쑥쑥닷컴(www.suksuk.co.kr)도 오는 22일부터 30일까지 9일간 워크북 체험단 모집 이벤트를 진행한다. 체험단으로 선정된 40명에게 12권(2세트 6권)을 무료로 제공한다.
영어워크북 ‘Learn to Write’는 영어를 처음 시작하는 아이가 혼자서도 충분히 익힐 수 있도록 쉽게 구성되어 있다. 영어의 기초인 알파벳부터 기초 문법에 이르기까지 영어 교육의 기본 학습단계에 맞춰 총 4단계로 구성됐다.


이지보카 인지계발팀 신승호 팀장은 “학습 체험으로 온라인 학습의 장점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why@fnnews.com이재설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