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일반

수학학습기 수학시대, 여름방학 수포자들 성적 올리는 비결 화제

한효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08.11 10:13

수정 2014.10.24 13:15

수학학습기 수학시대, 여름방학 수포자들 성적 올리는 비결 화제

수능에서도 영어보다 수학이 더 큰 변별력을 갖게 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사교육의 비중이 갈수록 커져가고 있다. 사교육 열풍이 뜨거운 대치동을 비롯한 강남지역에서는 수학 학습을 강조하는 분위기가 고조되고 있는 추세다.

하지만 수학공부에 대한 어려움을 호소하는 학생들은 여전히 많으며, 아예 수학을 포기했다는 뜻의 ‘수포자’들도 쉽게 접할 수 있다. 사실 초등학교 때나 중학교 때만해도 수학을 잘하던 아이들도 고등학교 진학 후에는 더 복잡하고 어려워진 수학진도를 따라가지 못해 수포자로 전락하는 경우도 심심치 않게 발견된다.

이에 대한 대비책으로 교육부에서는 학생들이 수학 학습에 재미를 붙일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 수학’ 학습을 도입했다. 재미있는 이야기 방식으로 수학을 풀어나가면서 숨은 수학 개념을 학생이 스스로 체득할 수 있도록 돕는 다는 의미에서다.

하지만 학부모들이나 학생들조차도 ‘스토리텔링 학습’에 대한 개념이해 자체도 부족한 상황이라 오히려 이것이 더 어렵다고 말하는 이들이 적지 않아 문제점으로 지적되고 있다.

이와 관련, 1:1 수학과외 학습기 ‘수학시대’는 집에서 자유롭게 수학과외를 받을 수 있으면서 아이가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는 방식의 학습효과로 인해 사교육 시장에서도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일명 “진지희” 수학공부비법으로 알려진 수학시대 수학학습기는 특허 받은 홈 스쿨 시스템으로 다자녀 학습용 태블릿과 교재를 패키지로 제공함으로써 EBS 수능 스타강사로 유명해진 現 메이저학원 1타 수학 강사의 개편 된 교육과정 강의를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무한 학습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학습방법을 선보이고 있다.

수학시대 학습기는 이미 초,중,고 학생 20만명이 짧은 기간 동안 무료체험 후 높은 수학점수를 기록하는 등 내신이 향상 되는 결과를 보이며 그 효과가 입증되기도 했다.

24시간 와이파이가 없어도 학교, 버스, 지하철 등 이동시간에도 자유롭게 선행학습이나 무한반복 학습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며, 모르는 문제는 학습기에 내장 된 실시간 질의응답(QnA) 기능을 통해 SKY수학과 출신 선생님들의 1:1 풀이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수학은 이해하지 못하거나 풀지 못하는 문제가 자주 발생한다. 그 즉시 풀이하지 못하면 다음 번에는 똑 같은 문제를 또 틀리게 되는 경우가 많다.

수학시대의 1:1 실시간 질의응답 시스템은 이러한 면에서 획기적이면서 효과적인 학습방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현재 수학시대는 여름 방학기간 동안 더 많은 학생들이 사용해 보고 학습의 효과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수학학습 전용 태블릿 제품의 일주일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수학시대 수학학습기 관련 보다 상세한 내용 및 여름방학 무료체험 신청은 홈페이지(math1020.com)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