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일반

가자∼ 대한민국.. 교육업계 ‘월드컵 마케팅’ 후끈

조윤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06.17 17:36

수정 2014.06.17 17:36

가자∼ 대한민국.. 교육업계 ‘월드컵 마케팅’ 후끈

교육업계의 '월드컵 마케팅' 열기가 뜨겁다. 17일 교육업계에 따르면 교육업체들이 '2014년 브라질월드컵 축구대회' 기간에 맞춰 다양한 응원전과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해외교민과 응원을 함께 하거나 경기 결과 맞히기 이벤트를 여는 등 고객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접점을 넓히기 위한 노력이 한창이다.

로제타스톤 코리아는 브라질 월드컵을 기념해 '으리으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오는 30일까지 이벤트 기간 로제타스톤 토탈리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20% 특별할인에 12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모든 구매고객에게 3만원 상당의 이동식저장장치(USB) 헤드셋도 무료로 증정한다.


edm유학센터는 브라질 월드컵 한국팀 예선전에 맞춰 캐나다 지사에서 월드컵 응원 기념 치콜 파티 '정팀장이 쏜다'를 개최한다. 치킨과 콜라를 먹으며 함께 월드컵에 참가한 한국 선수들을 응원하자는 취지의 응원전에는 캐나다 유학생뿐만 아니라 캐나다 거주 한국인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현지시간으로 17일 오후 3시와 26일 오후 1시에 응원전이 진행된다. 6월 한 달간 어학연수 등록자에 대해 추첨을 통해 갤럭시 기어와 아이폰4S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에듀윌은 브라질 월드컵을 기념해 '힘내라! 대한민국' 응원 이벤트를 오는 25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대한민국 파이팅! 가자, 8강으로~' '힘내라 힘! 한국의 저력을 보여줘' '대~한민국! 짝짝! 짝짝짝!' '즐기자 대한민국 'Enjoy it, Reds''의 메시지 중 하나를 선택해 응원하면 된다. 참가자 모두에게는 에듀윌 강의 수강신청 시 사용할 수 있는 '10만원 수강 할인권'을 증정한다.

미래엔의 교사 학습지원 사이트인 엠티처는 브라질 월드컵을 맞아 오는 27일까지 '대한민국 승패 예측 이벤트'를 진행한다. 엠티처 홈페이지(www.m-teacher.co.kr)의 '대한민국 대표팀 월드컵 경기 결과 맞히기' 이벤트 페이지에서 대한민국 조별 예선 3경기의 승패 결과를 알아맞히면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만 해도 딥씨 포토북 1만원 할인쿠폰을 증정하며, 매 경기 진행 시 승패 적중 횟수에 따라 피자 상품권, 스마트폰 보조 배터리 등 푸짐한 혜택을 제공한다.

KG패스원 직무교육은 월드컵 시즌을 맞아 다양한 국가 소개 과정 및 외국어 과정을 개설, 해당 과정 신청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디다스 공인구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스포츠 정신의 가장 중요한 덕목인 '리더십'과 관련된 추천과정 중 1과정 이상 수강 시 스포츠 문화 참여의 기회로 야구예매권을 증정한다.

조윤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