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윤종신 8월호, 무라카미 하루키 신작 소설과 콜라보레이션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08.20 16:38

수정 2014.10.23 22:35



윤종신이 2014 월간 윤종신 8월호에서 소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20일 오전 윤종신은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와 트위터를 통해 “월간 윤종신 8월호는 새롭게 출간되는 무라카미 하루키 소설 ‘여자 없는 남자들’을 미리 읽고 제 느낌을 제 목소리로 노래로 옮겨 봤습니다. 소설과의 콜라보 기대해주세요”라는 글과 함께 커버 이미지를 공개했다.

공개된 커버 이미지에는 책을 읽다가 전화를 받는 윤종신의 모습이 연출돼 있으며, 8월호의 곡 제목 역시 무라카미의 신작 소설 제목과 같은 ‘여자 없는 남자들’로 정해졌다.

‘여자 없는 남자들’은 무라카미 하루키가 9년 만에 선보이는 신작 소설집으로, 그의 작품을 사랑하는 국내 문학 팬들이 손꼽아 기다리던 작품이라는 점에서 이번 콜라보레이션이 대중 음악계뿐만 아니라 문학계에서도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월간 윤종신은 지난 2010년부터 가수 윤종신이 시작한 음악 프로젝트로 지금까지 꾸준히 이어오고 있는 세계적으로도 유례가 없는 프로젝트다.


특히 국내 최정상급 가수들이 참여해 화제를 모으고 있을 뿐만 아니라 미술, 영화, 사진, 문학, 게임 등 문화예술계의 모든 영역을 아우르며 콜라보레이션을 이어나가고 있다. 최근에는 어드벤처 모바일게임 회색도시, 인사동의 문화 랜드마크 가나인사아트센터와 함께 콜라보레이션 전시회 ‘월간 윤종신 전(展)’을 개최하기도 했다.


한편 월간 윤종신 8월호 ‘여자 없는 남자들’은 오는 27일 정오에 공개된다.

/파이낸셜뉴스 스타엔 syafei@starnnews.com김동주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starnnews.com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