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도현 ‘요즘 내 모습’ 선공개, 타블로-케이윌 지원사격 ‘의리’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08.28 19:06

수정 2014.10.23 11:43



윤도현의 선공개곡 ‘요즘 내 모습’이 공개돼 화제다.

28일 정오 5년 만에 솔로 앨범을 발표하는 가수 윤도현이 솔로 미니 앨범 ‘노래하는 윤도현’의 선공개곡 ‘요즘 내 모습’을 공개했다.

YB라는 밴드 안에서 보여주던 윤도현의 모습과는 다른 솔로 보컬리스트로서의 스펙트럼을 보여줄 이번 앨범에서 제일 먼저 베일을 벗는 곡인만큼 ‘요즘 내 모습’은 가장 다채로운 색을 가진 곡으로, 에픽하이의 타블로, 케이윌이 피쳐링으로 참여했다.


YB의 기타리스트인 허준이 작사, 작곡하고 더불어 타블로가 작사에 참여한 ‘요즘 내 모습’은 어쿠스틱과 일렉트로닉이 절묘하게 믹스매치된 곡으로 최소한의 악기로 구성되어 사운드는 심플하지만, 각 악기들의 선은 굵게 표현돼 세련된 느낌을 주며 기존의 윤도현의 음악과는 180도 다른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다.

여기에 타블로는 직접 작사한 랩으로 곡의 쓸쓸한 정취를 더했고, 케이윌 역시 노래 뿐 만 아니라 코러스까지 맡아 두 후배의 선배 윤도현에 대한 끈끈한 의리를 보여주기도.

이들이 함께한 ‘요즘 내 모습’을 통해 올 가을 발매할 윤도현의 솔로 미니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아지고 있다.


한편 윤도현의 솔로 미니 앨범 ‘노래하는 윤도현’은 오는 9월 16일 음반 발매와 함께 전곡이 공개되며, 10월 2일부터 19일까지 3주간 대학로 학전블루 소극장에서 오로지 윤도현 혼자 무대에 오르는 첫 단독 소극장 콘서트로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파이낸셜뉴스 스타엔 syafei@starnnews.com김동주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starnnews.com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