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썸 첫 미니앨범 ‘라이크 잇(Like it)’ 화제, 경기도 넘어서 전국구로 간다!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08.30 15:03

수정 2014.08.30 15:03

키썸 첫 미니앨범 ‘라이크 잇(Like it)’ 화제, 경기도 넘어서 전국구로 간다!



키썸 첫 미니앨범, 키썸

‘쇼미더머니3’에 출연했던 ‘경기도의 딸’ 키썸이 첫 미니앨범을 공개했다.

최근 경기도를 운행하는 버스인 G-BUS의 미디어 매체인 G-BUS TV ‘청기백기’ 코너에 출연하면서 ‘경기도의 딸’이라는 별명을 얻고, 이후 Mnet ‘쇼미더머니3’에서 귀여운 외모와 랩 실력으로 대중들의 관심을 모은 래퍼 키썸이 지난 29일 첫 미니앨범 ‘Like It’을 발매했다.

앞서 1, 2차 티저 사진을 통해 컴백을 알린 키썸의 첫 미니앨범 ‘Like It’은 R&B 힙합, 일렉 힙합, 펑키 소울 등 다양한 장르의 곡들이 키썸만의 상큼 발랄한 모습으로 담긴 앨범.

키썸 첫 미니앨범 타이틀곡은 앨범명과 같은 ‘Like It(버스 안에서)’으로 오렌지캬라멜의 ‘카탈레나’, 에일리의 ‘헤븐’, 등의 노래를 작곡한 이기와 케이윌의 ‘지금처럼’과 ‘연애 말고 결혼’ OST 등을 작곡한 장원규가 작곡하고, 키썸이 직접 작사에 참여했다.

‘Like It(버스 안에서)’은 버스에서 이상형을 만난 소녀의 수줍은 고백을 담은 곡으로, 키썸의 통통 튀는 랩과 상큼한 목소리를 가진 Risso(리소)의 피쳐링이 돋보이는 곡이다.


또한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Like It’(버스 안에서)’과 함께 가수 앙리가 참여한 신나는 디지털 사운드를 담은 ‘케세라세라’, 그리고 이전에 발매한 싱글 곡인 ‘Liar’와 ‘Put it Down’이 함께 담겼다.

키썸 첫 미니앨범 소식에 네티즌들은 "키썸 첫 미니앨범, 노래 좋다" "키썸 첫 미니앨범, 경기도의 딸 응원한다" "키썸 첫 미니앨범, 쇼미더머니 모습 인상적이였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키썸 첫 미니앨범 ‘Like It’은 지난 29일 정오를 기점으로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fn스타 ent@mainnews.kr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