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음악·공연

‘조선 총잡이’ 이준기, 승마액션의 비결은?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06.29 09:22

수정 2014.06.29 09:22



‘조선 총잡이’ 이준기, 승마액션의 비결은?

‘조선 총잡이’의 이준기가 화려한 승마액션 시크릿을 전격 공개했다. 말과 대화를 나누며 수시로 ‘쓰담쓰담’ 교감하는 것이 그 비결이었다.

KBS 2TV 수목 특별기획 드라마 ‘조선 총잡이’(극본 이정우, 한희정/ 연출 김정민, 차영훈 /제작 조선총잡이 문화산업전문회사, KBS미디어)에서 남자 주인공 박윤강 역으로 열연 중인 이준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액션 스타답게 지난 1회분에서도 저격수 종태(박재민)를 추격하며 명불허전의 액션연기로 시청자들의 탄성을 자아냈다. 미끄러지듯 칼을 휘두르며 360도 뒤돌려 차기는 그야말로 압권이었다.

다음 주부터는 승마 액션이 대거 공개될 예정. 특히 이준기를 수식하는 ‘승마 스페셜리스트’는 그가 대한민국의 으뜸가는 액션스타가 될 수 있었던 비법 중 하나였기에 더욱 관심을 끌고 있다.

제작사 관계자는“이준기는 대역 없이 승마 액션을 모두 소화하고 있다.

말을 타고 촬영 장소를 이동할 정도로 최고 수준급의 승마 실력을 갖고 있다. 무술 전문 배우들도 혀를 내두를 정도다”라고 밝혔다. 이어 “촬영 중간 항상 말과 함께 하는 모습도 인상적이다. 말이 자신의 역할을 충실히 해낼 수 있도록 옆에서 보듬고 다독인다”는 현장 모습을 전하기도.

이준기는 말을 잘 타는 비법으로 ‘교감’을 꼽았다. 극중 자신과 함께 하는 말의 이름이 ‘삼월이’와 ‘잭슨이’라고 소개한 이준기는 말과 처음 만나자마자 “안녕 난 이준기라고 해. 잘 부탁한다”는 인사를 했다고. 현장에서 말에게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다는 그는 “말과 많이 대화하고 수시로 쓰다듬어 준다. 말 타는 스킬도 중요하지만 서로의 신뢰가 생겨야 한다”며 말과의 교감을 강조했다.

이어 이준기는 “나는 액션에 욕심이 많다. 특히 사극에서는 말을 잘 타야 훌륭한 액션 장면이 나오기 때문에 부단히 노력과 연습을 많이 해왔다.

박윤강이 말과 함께 하는 액션도 기대하셔도 좋을 것이다”라고 전해 승마 액션에 대한 기대를 갖게 했다.

한편 지난 26일 방영된 2회분에서는 현암 선생이 남긴 서적 ‘조선개화지론’을 품고 도망치던 박윤강과 정수인(남상미)이 조선 최고의 저격수 최원신(유오성)에게 절벽 끝까지 내몰리며 큰 위기를 맞았다.

목숨의 위협을 받고 있는 총잡이 커플의 운명은 오는 7월 2일 밤 10시 KBS 2TV를 통해 방영될 ‘조선 총잡이’ 3회에서 공개된다.



/온라인편집부 news@fnnews.com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