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황사·미세먼지' 시즌 피부 케어 전략은…뷰티업계, 신상품 출시 봇물

뉴스1

입력 2024.03.30 07:36

수정 2024.03.30 07:36

바이오 컨디셔닝' 클렌징 라인 2종.(아이오페제공)
바이오 컨디셔닝' 클렌징 라인 2종.(아이오페제공)


비건 화장품 브랜드 타가의 아토세라 비타바스앤샴푸와 아토세라 비타 로션.(타가제공)
비건 화장품 브랜드 타가의 아토세라 비타바스앤샴푸와 아토세라 비타 로션.(타가제공)


선 에센스 팩트 카밍 롱프로텍션.(에이지투웨니스제공)
선 에센스 팩트 카밍 롱프로텍션.(에이지투웨니스제공)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최근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바깥 활동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

이 가운데 황사와 미세먼지가 많은 봄철이 다가오면서 각질, 피지 등을 씻어내고 피부를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뷰티업계는 황사 먼지를 완벽히 차단 및 제거하고 피부를 진정시키는 제품들을 잇달아 선보였다.

◇메이크업·미세 모공 클렌징…각질 관리 효과도

아모레퍼시픽(090430) 스킨케어 브랜드 아이오페는 저자극 클렌저로 '바이오 컨디셔닝' 클렌징 라인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규 클렌징 라인은 아이오페의 스테디셀러인 '바이오 컨디셔닝 에센스'의 항산화 성분인 바이오-리독스 알파™를 담았다.
1차 세안제 '오일 인 젤'과 2차 세안제 '에센스 폼' 두 가지 유형의 제품으로 출시한다.

바이오 컨디셔닝 오일 인 젤은 메이크업부터 미세 모공까지 딥 클렌징이 가능한 제품으로 클렌징 오일과 젤의 장점만 모아 불필요한 자극을 줄였다. 젤 제형이 피부에 닿았을 때 오일 제형으로 변하는 것이 특징이다. 메이크업 세정은 물론 모공 케어까지 가능한 저자극 메이크업 리무버로 여드름성 피부도 사용할 수 있다.

바이오 컨디셔닝 에센스 폼은 항산화 성분과 함께 각질 관리에 효과적인 PHA를 함유해 세안에서부터 피부 컨디션을 끌어올린다. 부드럽고 섬세한 거품으로 민감 피부부터 여드름성 피부까지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워터 젤 타입의 클렌징폼이다.

◇활동량 많은 어린 자녀를 위한 피부 케어

비건 화장품 브랜드 타가(TAGA)는 자외선과 오염 등 유해인자에 쉽게 노출되는 활동량 많은 어린이를 위해 피부 회복에 초점을 둔 비타민 제품 '아토세라 비타 바스앤샴푸'와 '아토세라 비타 로션' 2종을 내놨다.

아토세라 비타 바스앤샴푸는 샴푸와 바디워시 모두 가능한 올인원 제품으로 외출 후 집에 들어와 어린 자녀들의 머리와 피부에 묻은 각종 오염물질을 빠르게 씻어낼 수 있다. 식물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해 자극없이 깨끗한 딥클렌징이 가능하다. 순한 미산성(pH5~6) 제품으로 피부 밸런싱 케어에 적합하다.

피부 회복과 보습, 알레르기 방지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B 7종 발효 비타민을 함유했다. 안전성 확인을 위해 피부자극 테스트는 물론 안자극 테스트까지 마쳤다.

딥클렌징 후에는 촉촉한 수분 보습 케어를 위해 아토세라 비타 로션을 사용하면 좋다. 아토세라 비타 로션은 피부 회복과 수분 충전에 효과적인 보습 케어 제품으로 끈적이지 않고 수분 흡수가 빠른 것이 특징이다.

얼굴은 물론 바디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자극이 없는 미산성 제품으로 피부 장벽을 보호한다. 또한 피부 보습 장벽 유지 및 피부 탄력 손상 완화를 위해 6겹의 멀티 세라마이드 성분과 12가지 펩타이드를 함유했다.

두 제품 모두 동물실험 및 동물성 원료를 배제한 비건 화장품으로 한국을 비롯해 영국과 이탈리아, 프랑스 등 4개국에서 비건 인증을 받았다. 평가 기준이 엄격한 독일 더마테스트에서 최고(Excellent) 등급을 받았으며 미국 EWG 그린 등급의 안전한 성분으로만 모든 성분을 구성했다.

◇자외선 차단은 물론 피부 진정까지 한 번에

애경산업(018250) 에이지투웨니스(AGE20'S)는 자외선 차단은 물론 자극받은 피부의 진정을 도와주는 '선 에센스 팩트 카밍 롱프로텍션'을 선보였다.

AGE20'S 선 에센스 팩트 카밍 롱프로텍션은 자외선 등으로 인해 자극받은 피부에 수분감을 더해 피부 진정은 물론 자외선 차단을 도와주는 선 팩트다. 실제로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16시간 자외선 차단 지속 효과를 확인받았다.

AGE20'S 선 에센스 팩트 카밍 롱프로텍션은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시카 펩타이드 성분과 소나무 피크노제놀 성분을 더한 '시카 파인 에센스'를 70% 함유했다. 고체 제형 안에 수분 에센스를 담은 AGE20'S의 독자 기술인 '에센스 포켓 기술'을 적용해 스킨케어한 듯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 준다.


AGE20'S 선 에센스 팩트 카밍 롱프로텍션은 콜드 브루 공법으로 추출한 '쿨링 시켜 워터'를 함유해 피부에 시원함을 선사해 준다. 쿨링 성분이 피부에 밀착돼 제품 사용 후에도 시원함이 유지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쿨링 트랩 시스템'을 적용했다.


자외선 차단과 피부 진정 및 보호에 도움을 주는 '징크옥사이드 성분'을 함유한 무기자차 선 팩트로 민감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