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지 분양 성적 따라간다”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파인베르’ 단지 내 상가 8일(토) 공개입찰

파이낸셜뉴스       2025.03.04 09:04   수정 : 2025.03.04 09:04기사원문
아파트 ‘후광 효과’ 단지 내 상업시설, 입지 검증돼 투자처로 인기
입주민 고정 수요 확보해 안정적인 수익률 기대



아파트 분양 성적이 뛰어난 단지 내 상업시설이 안정적인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다. 성공적인 분양 단지는 편리한 교통망, 우수한 교육환경, 개발 호재, 풍부한 배후수요 등 다양한 요소를 갖춰 시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어서다. 이러한 요소들은 주거 수요뿐만 아니라 상업시설의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가치 상승에도 기여하고 있다.

지난해 10월 오산시 세교2지구에서 공급된 ‘오산세교 한신더휴’ 단지 내 상가는 입찰과 동시에 진행된 계약에서 전 호실이 당일 분양을 마쳤다. 해당 단지는 청약 경쟁률 20.47대 1을 기록하며, 정당계약 개시 3개월 만에 완판된 바 있다.

이처럼 아파트 분양 성적이 우수한 단지 내 상업시설은 안정적인 투자처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이 같은 흐름이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가운데, 대우건설은 오는 3월 경기 수원시 영통구 망포동에서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와 ‘영통 푸르지오 파인베르’ 단지 내 상가를 분양할 예정이다.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 상가는 지상 1층, 17호실 규모이며, 영통 푸르지오 파인베르 상가는 지상 1층, 19호실로 공급된다. 두 단지는 청약 당시 평균 경쟁률 8.54대 1을 기록하며 조기 완판된 바 있어, 단지 내 상업시설 역시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해당 상가는 탄탄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트레센츠(796세대)와 파인베르(770세대) 총 1,566세대의 고정 수요를 확보하고 있으며, 반경 1km 내 23개 단지, 총 1만7,500여 세대가 입주해 있어 대규모 주거 수요를 흡수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망포초, 잠원초, 잠원중, 망포중, 망포고 등 초·중·고교가 밀집돼 있어 구매력이 높은 3040세대 및 학생, 교사 등 다양한 수요층을 확보할 수 있다.

4월 개관 예정인 망포복합체육센터는 유동인구 증가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해당 시설에는 수영장, 실내 테니스장, 배드민턴장 등이 포함되며, 주변에 공원도 위치해 있어 이용객 증가가 예상된다.

유동인구 유입을 고려한 설계도 적용된다. 전 호실이 지상 1층에 배치되며, 전면 통창형의 스트리트형 상가로 조성된다. 또 기존 박스형 형태에서 벗어나 길가에 배치해 수요자의 체류시간을 늘리고 효율적인 쇼핑 동선을 제공할 계획이다.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와 영통 푸르지오 파인베르 단지 내 상가의 분양은 내정가 공개경쟁입찰 방식으로 진행된다.
오는 3월 7일(금) 모집공고 후 8일(토)에 입찰 및 계약이 진행된다. 입찰 보증금은 500만원이며, 주변 상가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에 공급된다.

한편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와 영통 푸르지오 파인베르 단지 내 상가의 분양홍보관은 경기 수원시 영통구 망포동 일원(망포초교 인근)에 위치해 있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