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미래혁신기술박람회 참가…유통·물류 혁신부스 운영
연합뉴스
2025.10.22 14:25
수정 : 2025.10.22 14:25기사원문
쿠팡, 미래혁신기술박람회 참가…유통·물류 혁신부스 운영
(서울=연합뉴스) 조민정 기자 = 쿠팡은 22일 대구 엑스코에서 개막한 '2025 미래혁신기술박람회'에 참가해 '쿠팡의 인공지능(AI)·로보틱스가 만드는 유통·물류 혁신'을 주제로 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쿠팡은 이번 박람회 부스에서 수백 개 상품이 진열된 선반을 통째로 옮기는 '무인운반로봇(AGV)'과 상품 상자를 스스로 운반하는 '자율이동로봇(ACR)', 상품을 배송지별로 빠르게 분류하는 '소팅 봇(Sorting Bot)', 무거운 상품을 들어 올리는 '무인지게차', 상품 포장을 돕는 '로보틱 배거' 등 실제 쿠팡 물류센터에서 운영 중인 다양한 로봇 기술과 작동 원리를 선보인다.
쿠팡은 기술 혁신을 통해 상품 분류 작업시 작업자의 이동 거리를 줄이고 반복 작업을 최소화함으로서 더 편하고 안전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됐으며 단순 반복 업무의 자동화로 직원들이 부가가치가 높은 업무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쿠팡은 AI·로보틱스 기술을 기반으로 한 물류 인프라를 전국으로 확대해 오는 2027년까지 '전국민 100% 무료 로켓배송'을 구현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이를 위해 2026년까지 3조원 이상을 추가로 투자할 계획이다.
chomj@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저작권자 ⓒ 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