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대, '2025 창의적 SW프로그램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뉴시스
2025.10.22 15:03
수정 : 2025.10.22 15:03기사원문
SW프로그램 개발, 빅데이터, AI응용 등 3개 부문 취업·학업 역량 동시 강화
AI·Bigdata·ICT융합교육사업단이 주관한 '명지대 창의적 SW프로그램 경진대회'는 학생들이 창의적인 사고와 실용적인 아이디어를 발휘해 선의의 경쟁을 펼침으로써, 취업 역량과 학업 역량을 동시에 강화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대회는 ICT융합대학에서 시작된 제1회 SW프로그램 개발 경진대회를 기반으로, 제2회에서는 빅데이터 분석 부문, 제3회에서는 인공지능(AI)응용 부문을 추가하며 해마다 규모를 확대해 왔다.
사업단장을 포함한 6인의 심사위원이 창의성, 기술력, 완성도 등을 종합 평가한 결과 ▲MJS ▲0과 1사이 ▲DM 등 13개 팀(47명)이 수상했다.
시상식은 50여 명의 교직원과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 선언 및 참석자 소개 ▲기도 ▲대회 경과보고 ▲축사 ▲입상 부문별 시상 ▲기념 촬영 ▲폐회 순으로 진행됐다.
명지대 관계자는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실무 중심의 창의적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sooo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