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공·사립유치원 신입생 모집…내달 3일부터 접수

뉴시스       2025.10.23 11:03   수정 : 2025.10.23 11:03기사원문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뉴시스DB)
[전주=뉴시스] 윤난슬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오는 11월3일부터 '유보통합포털(유치원입학)'을 통해 2026학년도 공·사립유치원 신입생 우선모집 접수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유보통합포털은 유치원 입학과 어린이집 입소 서비스를 통합해 학부모가 자녀의 교육·보육기관을 손쉽게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도록 만든 시스템이다.

학부모는 회원가입 후 자녀 정보를 등록하고 모집 유형별(우선·일반·추가)로 최대 3개 유치원까지 지원할 수 있다.

단 자녀의 우선모집 자격·순위를 사전에 반드시 확인하고, 증빙서류를 모집 기간 내 제출해야 한다.
자격 미충족 또는 증빙 미제출 시 우선모집에서 제외돼 선발이 무효 처리된다.

이와 관련 각 교육지원청에서는 오는 27일까지 공사립유치원 입학 담당자를 대상으로 사용자 연수를 열고 ▲선발 절차 ▲자료 점검 ▲시스템 사용 방법을 안내해 공정하고 투명한 유아모집을 지원할 계획이다.

최재일 유초등특수교육과장 "표준화된 절차 아래 학부모가 한 곳에서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현장과 지속 소통하며 공정하고 신뢰받는 유아모집 체계를 완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yns4656@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