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성희롱 등 4대폭력 예방교육 등

뉴시스       2025.10.23 11:55   수정 : 2025.10.23 11:55기사원문

(출처=뉴시스/NEWSIS)


[창원=뉴시스]홍정명 기자 = 경남도의회는 23일 오전 도의회 도민공연장에서 도의원, 고위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성희롱, 성폭력, 성매매, 가정폭력 등 4대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폭력예방 통합교육 전문강사인 창녕경찰서 김판수 경감을 초빙해 진행했다.

최학범 의장은 인사말에서 "4대 폭력은 공직의 기본인 신뢰를 해치는 심각한 범죄"라며, "공직자로서 누구보다 높은 도덕성과 책임의식을 가져야 한다"고 당부했다.

도의회는 앞으로도 고위직 공무원 대상으로 4대폭력 예방교육을 지속 실시하며, 건강하고 신뢰받는 의정문화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현대로템, 철도차량 사이버보안 국제표준인 IEC 62443 인증 획득

(출처=뉴시스/NEWSIS)


현대로템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 제정 산업제어시스템 보안 국제표준인 'IEC 62443 인증'을 국내 철도업계 최초로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IEC 62443 인증은 산업 현장의 사이버 범죄와 IT 시스템 해킹 등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안전성과 신뢰성을 보장하기 위한 구체적인 사이버 보안 수준을 평가하는 국제 표준으로, 글로벌 철도차량 발주처에서 요구하는 사업 수주의 중요한 평가 요소 중 하나다.


현대로템은 이번 인증을 통해 철도차량의 제어 및 운영 시스템이 국제 수준의 사이버보안 요건을 충족했음을 공식 인정받았다.

지난해는 고속차량 설계에 대한 국제인증(TSI)도 받았다. TSI는 유럽연합(EU) 회원국 간 철도 상호 운용성을 보장하기 위한 철도 기술기준이다.

☞공감언론 뉴시스hjm@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