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피엠지 젬허브, 레이어2 '스크롤'과 제휴…생태계 확장

뉴스1       2025.10.23 14:10   수정 : 2025.10.23 14:10기사원문

(비피엠지 제공.)


(서울=뉴스1) 최재헌 기자 = 블록체인 기업 비피엠지(BPMG)의 젬허브 프로젝트가 생태계 확장을 위해 레이어2 블록체인 스크롤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양사는 젬허브 프로젝트에 스크롤 체인 기술을 적용하고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공동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 비피엠지가 케이뱅크와 협력해 태국·두바이에서 진행 중인 스테이블코인 프로젝트에 스크롤의 기술을 적용해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방안을 마련한다.

차지훈 비피엠지 대표는 "젬허브의 핵심인 블록체인 기반 소셜 플랫폼 '팝플러스'에 스크롤 기술을 적용해 생태계를 넓히겠다"며 "스테이블코인 결제 시스템 구축에서도 협력해 블록체인이 일상과 밀접히 연결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팝플러스는 이용자가 콘텐츠를 평가하면 젬허브 토큰으로 보상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포트리스·드래곤 플라이트·라펠즈M 등 다양한 웹3 게임과 연동될 예정이다.

한편 스크롤은 영지식증명 기술을 적용한 이더리움 기반 레이어2 확장 솔루션이다. 지난 2021년 출시 이후 1억 건이 넘는 거래(트랜잭션)를 처리했으며, 초당 110건 이상의 거래 속도와 약 13억 달러 규모의 총예치자산(TVL)을 기록하고 있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