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안전체험관 의정부센터, 참여 프로그램 성료 등

뉴시스       2025.10.23 14:16   수정 : 2025.10.23 14:16기사원문

[의정부=뉴시스]경기도어린이식품안전체험관 의정부센터.(사진=뉴시스 DB)photo@newsis.com
[의정부=뉴시스] 송주현 기자 = 경기도어린이식품안전체험관 의정부센터는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요리 COOK! 조리 COOK!'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기북부 영유아 45가정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식습관 주제 동화책을 함께 읽고 우리나라 전통음식인 김치의 역사와 의미를 배우며 직접 깍두기를 만들어보는 체험으로 구성됐다.

2015년 설립된 경기도어린이식품안전체험관 의정부센터는 경기북부지역 영유아를 대상으로 식품 위해 요소에 대한 이해와 올바른 식습관 확립을 돕는 다양한 체험형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영양소 바로 알기, 소화 운동, 손 씻기, 충치 예방 교육 등 식품안전 및 영양 관련 내용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구성한 7개 존(Zone), 15개 체험형 콘텐츠를 운영 중이다.

또 체험관 전면에는 어린이 텃밭을 조성해 작물 파종과 수확 체험 등 자연 친화형 교육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센터가 운영 중인 프로그램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의정부음악도서관, 명사추천컬렉션으로 보사노바 명반 소개

의정부음악도서관은 11월2일부터 두 달간 보사노바 아티스트이자 교수인 나희경이 추천한 음반을 소개하는 '명사추천컬렉션'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보사노바를 처음 접하는 시민들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이번 컬렉션은 잔잔한 리듬과 서정적인 선율을 통해 깊이 있는 음악 감상의 시간을 선사한다.


이번 컬렉션에서는 나희경 교수가 엄선한 보사노바 대표 음반들이 소개된다.

주요 음반으로는 '보사노바의 아버지'로 불리는 주앙 지우베르투의 'Chega de Saudade', 안토니오 카를로스 조빔의 'The Composer of Desafinado Plays' 등이 있으며, CD와 LP 형태로 제공한다.

해당 음반들은 의정부음악도서관 1층 명사추천컬렉션 코너에서 감상할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음악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공감언론 뉴시스atia@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