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댕이 두고 못 떠나요" 펫팸족이 바꾼 호캉스 풍경
파이낸셜뉴스
2025.10.24 04:30
수정 : 2025.10.24 04:30기사원문
호텔업계, 반려견 동반 패키지 열풍
전문가와 액티비티 즐기는 워커힐 호텔
숲속서 다이닝과 힐링 프로그램 만끽
켄싱턴리조트 충주는 ‘펫 요가’ 열어
함께 호흡 맞추며 유대감 쌓는 기회로
"1박2일도 문제없어요" 펫캉스 상품 마련
메종 글래드 제주, 액티비티·숙박 패키지
레이싱·보물 찾기·장애물 체험 등 다채
카시아 속초 객실엔 펫 웰니스 아이템
스카이 파크서 어질리티 즐길수도
호텔업계가 반려동물을 '가족 구성원'으로 받아들이는 '펫 휴머나이징(Pet Humanizing)' 트렌드에 발맞추고 있다.
특히, '펫팸족(펫+패밀리)'을 핵심 타깃으로 한 프리미엄 이벤트, 전용 다이닝, 힐링 액티비티 등을 마련하며 반려견과 함께하는 프리미엄 콘텐츠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반려견 동반 패키지와 체험형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호텔이 늘고 있다.
반려동물도 가족 구성원의 일부로 인식하면서 함께 힐링의 시간을 보내려는 수요가 갈수록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11월 1일과 2일, 반려견과 함께하는 가족들을 위한 프리미엄 펫 페스티벌 '2025 OH MY VIP(Very Important Pet)'를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워커힐 포레스트 파크에서 열리며, 반려견을 위한 놀이·힐링·다이닝이 어우러진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채워진다.
액티비티 & 릴랙스 프로그램에서는 반려견 유치원 교사 및 전문 트레이너와 함께하는 시간이 준비된다. 전문가의 지도 아래 즐겁게 달리고 장애물을 뛰어넘으며 보호자와 교감할 수 있는 맞춤형 액티비티 시간을 만끽할 수 있다. 또한 '전문가와 함께하는 바디 컨디셔닝' 프로그램에서는 세심한 진단과 맞춤 케어를 통해 반려견의 컨디션을 일대일로 점검할 수 있다.
워커힐은 숲속에서 보호자와 반려견이 함께 음악과 다이닝을 즐기는 특별한 시간도 마련했다. 보호자에게는 워커힐 셰프 특선 세미 비비큐가 식사로 제공되며, 반려견은 엄선된 재료로 만든 6종 화식 뷔페를 맛볼 수 있다. 온 가족의 자연 속 힐링과 반려견의 정서적 안정을 돕는 현악 4중주 클래식 라이브 공연은 포레스트 파크의 가을 풍경과 어우러져 한층 더 특별한 분위기를 선사할 예정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프리미엄 펫 브랜드 '원더랜드' 화식 1팩(200g)이 제공되며, 참가비는 2인 1견 기준 30만원이다.
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펫 프렌들리 리조트 켄싱턴리조트 충주에서는 '펫 요가' 프로그램이 매월 1회 정기적으로 운영 중이다. 지난 10월 신설된 '펫 요가' 프로그램은 전문 요가 강사인 안은주 강사의 체계적인 지도 아래 진행된다. 보호자와 반려견이 함께 호흡을 맞추고 다채로운 스트레칭 동작을 수행하며, 이를 통해 보호자는 신체의 긴장을 풀고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다. 또한, 반려견은 보호자와의 스킨십과 정서적 교감을 통해 심리적 안정감을 얻고 유대감을 강화하는 특별한 시간을 갖게 된다.
켄싱턴리조트 충주는 반려견 동반 투숙이 가능한 '펫 객실'을 운영하고, 국내 업계 최초로 보더콜리 종의 반려견을 직원으로 채용해 펫 프렌들리 문화를 선도해왔다. 이번 '펫 요가' 프로그램 정기 편성은 단순한 동반 숙박을 넘어 반려견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펫팸족 위한 '펫캉스' 상품도 인기
메종 글래드 제주는 반려견과 함께 제주 여행을 계획하는 펫팸족을 위한 'GLAD한 댕댕레이서 패키지'를 오는 12월 27일까지 선보인다. 메종 글래드 제주의 펫 프렌들리 룸 1박과 함께 9.81파크 제주 '반려견과 함께 981 패키지'와 여행 중에도 쉽고 간편하게 반려견의 구강 관리를 할 수 있는 FITPET(핏펫) 잇츄 버라이어티 팩으로 구성됐다.
반려견과 함께 981 패키지는 9.81파크 제주와 반려견 행동학 수의사 설채현이 공동 개발한 반려견과 보호자가 즐기는 그래비티 레이싱, 보물찾기, 장애물 체험 등 다채로운 액티비티 프로그램과 반려견을 위한 맞춤 식사, 체험 특전 혜택이 포함된다. 토요일 투숙 한정 상품이며, 금액은 펫 헤리티지 프리미엄 객실 기준으로 35만원(세금 포함)부터다.
제주신화월드 서머셋은 반려견과 함께 편안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디어 마이 펫밀리' 패키지를 운영하고 있다. 패키지에는 강아지들의 포근한 보금자리가 될 펫 하우스와 안전을 위한 펫 스텝, 식기, 배변판, 장난감, 간식 등 다양한 어메니티와 프리미엄 트래블 키트를 제공한다. 서머셋은 조경이 뛰어난 산책로와 계절마다 다양한 꽃이 피는 신화가든과 가까워 반려견과의 산책에 최적화돼 있다. 체크인 시에는 반려견 출입 가능 구역이 표시된 지도와 리조트 인근 반려견 동반 여행지 정보를 담은 트래블 가이드도 제공한다. 현장에서는 펫 유모차 대여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반얀그룹의 '카시아 속초'도 반려동물과 함께 여유로운 힐링을 즐길 수 있는 펫 웰니스 패키지 '포펙트 겟어웨이'를 선보였다. 패키지는 아늑한 객실에서의 1박과 함께 다채로운 펫 웰니스 아이템으로 구성된다. 객실 내부에는 반려동물의 편의를 고려한 미끄럼 방지 매트, 전용 계단과 방석, 식기, 타월, 배변 패드 등 다양한 펫 전용 어메니티가 갖춰져 있다. 외출 시 반려견을 잠시 맡길 수 있는 공간인 '펫 라운지'가 3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26층 '스카이 파크'에는 펫 전용 어질리티를 갖춘 '펫 프렌즈 파크'도 마련돼 있다.
업계 관계자는 "반려 동물과 보호자 모두에게 특별한 경험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는데 매진하는 추세"라면서 "앞으로도 '펫 프렌들리'를 내세운 숙박시설은 꾸준히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