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대간수목원 백두산호랑이 남매 '한' '도', 12번째 생일

뉴시스       2025.10.24 08:56   수정 : 2025.10.24 08:56기사원문
25일 기념 파티…특식·장난감 제공, 관람객에 생태설명회

[봉화=뉴시스]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백두산호랑이 '도' (사진=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제공) 2025.10.2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봉화=뉴시스] 김진호 기자 =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백두산호랑이 남매 '한(수컷)'과 '도(암컷)'의 12번째 생일을 기념하는 생일파티가 25일 열린다.

24일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백두산호랑이의 건강한 성장을 축하하고, 멸종위기인 호랑이 보호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생일을 맞은 두 호랑이에게 특식과 장난감을 제공하고 관람객 대상 호랑이 생태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2019년 4월 서울대공원에서 국립백두대간수목원으로 자리를 옮긴 백두산호랑이 '한'과 '도'는 안정적인 환경에서 건강하게 생활하며 관람객들에게 멸종위기 야생생물 보전의 가치를 전하고 있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 호랑이숲은 백두산호랑이 자연 서식 환경과 유사하게 조성돼 있다.


국내 호랑이 사육시설 중 가장 넓은 면적(3.8㏊)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는 우리나라 최고령 호랑이 '한청'(암컷, 20세)을 비롯해 총 6마리 백두산호랑이가 생활하고 있다.

이규명 국립백두대간수목원장은 "이번 행사는 백두산호랑이 '한'과 '도'의 건강한 성장을 기념하고, 멸종위기종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자리"라며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앞으로도 호랑이 보전과 생태교육 중심기관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kjh9326@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