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에어로스페이스, 발달장애 청소년 특별한 제주캠프
뉴시스
2025.10.24 10:55
수정 : 2025.10.24 10:55기사원문
해안로 산책∙맛집 탐방 등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제주캠프는 지역사회 소외계층과 함께 하는 사회공헌 활동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2018년부터 이어오고 있다.
이번 캠프엔 경상남도 장애인 종합복지관 소속 장애청소년 9명이 참가했다.
캠프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 "처음 해보는 활동들이 많아 긴장됐지만 친구들과 함께 하니 자신감이 생겼다"며 "새로운 곳에서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어 즐거웠다"고 전했다.
이 청소년의 보호자는 "평소에 일상에서 벗어나 문화활동을 하고 싶어도 현실적인 제약이 있었는데 모처럼 즐겁고 편안한 시간을 보내며 마음의 에너지를 얻을 수 있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회사 직원들은 이번 제주캠프에 장애청소년들과 1대 1로 짝을 지어 소통하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회사 관계자는 "장애 청소년들이 제주캠프에서 다양한 문화체험으로 풍부한 정서를 느끼며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지역사회 곳곳을 살피는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6.25 참전유공자 초청행사, 군부대 푸드트럭 간식 지원, 김장 나눔 봉사활동 등 상생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kgkang@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