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의 국향랜드" 함평국향대전 개막…오감만족형 축제

뉴시스       2025.10.24 13:51   수정 : 2025.10.24 13:51기사원문
진한 국화향기에 판타지 상상력 가미해 회전목마·대관람차 등 대형 국화 조형물

[함평=뉴시스] 24일 전남 함평군 함평엑스포공원에서 대한민국 국향대전 개장식이 열린 가운데 이상익 함평군수와 이남오 함평군의회 의장 등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사진=함평군 제공) 2025.10.2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함평=뉴시스]맹대환 기자 = 가을 정취와 국화 향기가 짙어가는 계절, 전남 함평군 함평엑스포공원이 마법의 공간으로 변신해 손님을 맞이한다.

함평군은 24일 함평엑스포공원에서 대한민국 국향대전 개장식을 열었다.

올해 축제는 '마법의 국향랜드'를 주제로 내달 9일까지 17일간 이어진다.

이날 개장식에는 이상익 함평군수를 비롯해 모정환 전남도의원, 이남오 함평군의회 의장, 함평축제관광재단 임원진 등이 참석했다.

축제는 국화의 수수하고 아름다운 자태에 판타지적 상상력을 더한 새로운 콘셉트의 체험형 축제로 기획했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오감만족형 가을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축제장에는 대형 국화 조형물인 회전목마, 대관람차, 전시컵 등 다양한 포토존을 마련해 관람객에게 가을의 낭만을 선사한다.

브라스밴드 거리공연, 국향 마술버블쇼, 국향콘서트, 국향 끼스타를 찾아라, 마법의 휴먼포토 등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이 군수는 "국화의 향기와 마법의 상상이 어우러진 이번 축제를 통해 모두가 행복한 가을을 만끽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군민과 관람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창의적인 축제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mdhnew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